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문 대통령 "통합된 역량···자율 방역 책임성"
등록일 : 2022.03.28
미니플레이

임보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통합된 역량이 대한민국의 성공을 이끈 원동력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자율 방역의 책임성을 강조하면서 3차 백신접종을 거듭 당부했습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대통령 주재 수석보좌관회의
(장소: 오늘 오후, 청와대 여민1관)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한 문재인 대통령.
우리나라가 다방면에서 세계 10위권 안에 드는 나라가 됐다며 국민이 만들어낸 자랑스러운 국가적 성취라고 말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역대 정부가 앞선 정부의 성과를 계승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며 발전시켜온 결과이기도 합니다. 그야말로 통합된 역량이 대한민국의 성공을 이끈 원동력입니다."

문 대통령은 아직도 뒤떨어진 분야가 많고 분야별로 발전의 편차가 크다며 어느 정부에서든 더 발전시켜 나가야 할 과제들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우리 국민이 이룬 자랑스러운 성과들이 부정돼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대한민국의 역사가 총체적으로 성공한 역사라는 긍정의 평가 위에 서야 더 큰 성공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최근 오미크론이 정점을 지나며 확산세가 조금씩 꺾이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위중증과 사망률도 대폭 낮아졌고 특히 위중증 환자 수는 당초 우려에 비하면 훨씬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높은 백신 접종률 덕분이기도 하고 위중증 관리 중심으로 검사체계와 의료체계를 신속히 개편하여 의료 대응 여력을 최대한 확보한 결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직 고비를 넘어선 것이 아니라고 문 대통령은 강조했습니다.
확진자 감소세가 확연하게 나타나기까지 시간이 필요하고 누적 효과로 위중증과 사망자 증가가 당분간 이어질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는 위중증과 사망자 수를 억제하는 데 각별히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문 대통령은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 조치를 완화하고 있지만 강제 방역에서 자율 방역으로 점차 전환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자율 방역의 책임성을 높여야 기대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당부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민경철 / 영상편집: 김종석)
이와 함께 문 대통령은 3차 접종률이 최근 정체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백신 접종 부작용 위험보다 감염 위험이 훨씬 크다는 사실을 재차 언급했습니다.

채효진 기자 journalist@korea.kr
문 대통령은 모두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하면서 정부도 고비를 잘 넘기고 빠른 일상회복을 이룰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