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기획위 첫 회의 주재···국정과제 1차 초안 점검
등록일 : 2022.04.04
미니플레이

김경호 앵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오늘 오후 인수위 기획위원회 첫 회의를 주재할 예정입니다.
앞서 인수위는 국정과제 1차 초안 내용도 점검했는데요.
인수위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채효진 기자, 전해주시죠.

채효진 기자>
(장소: 삼청동 대통령직인수위)

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오늘(4일) 오후 이곳 삼청동 인수위 사무실에서 기획위원회 1차 회의를 주재할 예정입니다.
기획위원회는 선거 공약을 제대로 이행하고 추진하기 위한 기구인데요.
회의에서 윤 당선인은 정부 업무를 종합적으로 검토하는 과정에서 책임 있고 투명한 자세를 견지해달라고 지시할 전망입니다.
또 청년들의 목소리가 기획위원에게 잘 반영되도록 당부할 예정입니다.
앞서 오전 윤 당선인은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광장에서 열린 제58회 한국보도사진전 개막식에 참석했는데요.
축사를 통해 몇 장의 사진이 우리 사회를 바꾸고 또 역사를 변화시킨다고 말했습니다.
해외 많은 사회·경제·인권 현장에 가서 국민들에게 좋은 철학이 담긴 작품을 선사해주시길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김경호 앵커>
그런가 하면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도 오늘 첫 출근을 했죠?

채효진 기자>
(장소: 삼청동 대통령직인수위)

네, 한덕수 총리 후보자는 어제(3일) 지명된 데 이어 오늘(4일) 청문회 준비단 사무실로 처음 출근했습니다.
사무실은 서울 종로구 한국생산성본부 건물에 마련됐는데요.
한 후보자는 코로나 위기 대응을 위해 단기적으로 재정, 금융이 역할하는 건 불가피하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중장기적으로 재정건전성에 대한 의지와 목표를 다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으로는 국회 청문회에 대비하며 차기 정부의 국정과제를 살펴볼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관련해 윤 당선인 측은 다음 주 이내 정부 전체 내각을 발표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인수위는 오늘(4일) 오전 안철수 위원장 주재로 4차 전체 회의를 열었는데요.
안 위원장은 산업계를 돕기 위해 전기, 가스요금 같은 공공요금을 한시적 동결하거나 인상 최소화 대책 등 다른 방법들을 적극 찾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회의에서는 국정과제 1차 초안 내용을 빠짐없이 점검했는데요.
초안 최종안은 이달 말까지, 2차 초안은 오는 18일쯤 보고될 것으로 보입니다.
(영상취재: 김정섭 / 영상편집: 진현기)

지금까지 삼청동 인수위 사무실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