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인사청문 준비 속도···조만간 2차 내각 발표
등록일 : 2022.04.12
미니플레이

김용민 앵커>
새 정부의 국무총리를 시작으로 1차 내각 인선이 발표되면서 각 후보자들이 인사청문회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윤세라 앵커>
이런 가운데,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조만간 나머지 10개 부처 내각 인선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오직 능력만 보고 발탁했다며 공개한 1차 내각 인선.
8개 부처 장관 후보자들은 각각 마련된 인사청문준비단 사무실에서 국회 인사청문회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장소: 오늘 오전, 한국생산성본부(서울 종로))
1차 내각 인선에 앞서 먼저 지명된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는 서울 종로구에 마련된 사무실에 출근해 인사청문 준비를 이어갔습니다.
한 후보자는 이날 출근길에서 노동계와의 관계설정에 대한 입장도 밝혔습니다.
노동계는 우리 경제에서 매우 중요한 기둥이라며, 총리가 되면 활발하게 소통하고 대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노동계를 향해서도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새로운 역할을 당부했습니다.

녹취> 한덕수 / 국무총리 후보자
"총리로 재임한다면 저는 노동계와 굉장히 활발한 소통과 대화를 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좀 더 넓은 차원에서, 이제까지 우리의 노사간의 여러 가지 어려운 관계, 이런 것들을 극복할 수 있는 차원에서..."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도 서울 서대문구에 마련된 사무실에 첫 출근을 하고 청문회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첫 출근길에서 새 정부 방역정책에 대한 입장도 밝혔습니다.
정 후보자는 코로나19가 워낙 오래돼 국민 피로감과 인내력이 거의 한계에 다다르고 있다면서도 '최악'을 대비하는 것이 정책의 역할이라고 말했습니다.
정부가 일상회복 등 포스트 오미크론 체제를 준비하는 상황에서 신중한 입장을 밝힌 겁니다.
한편, 윤 당선인은 조만간 나머지 장관 후보자들도 발표할 계획입니다.
(영상편집: 오희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을 비롯해 외교, 통일부 등 10개 부처 장관 후보자들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