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국가 원로 8인과 '경청식탁'···"국민 소리 듣겠다"
등록일 : 2022.04.13
미니플레이

김용민 앵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국가 원로들을 만나 국정 전반에 대한 고견을 들었는데요.

윤세라 앵커>
앞으로도 각계각층 국민의 소리를 듣는 행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최유선 기자입니다.

최유선 기자>
'경청식탁, 지혜를 구합니다’
(장소: 오늘 오전, 서울 성북구 한국가구박물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오늘(13일) 오전 각 분야 국가 원로들과 만났습니다.
풍부한 경험의 원로들에게 전문적인 식견을 듣고, 국정운영에 반영하기 위해서입니다.
오찬에는 신영균 전 국회의원, 김명자 전 환경부 장관,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 등 국민의 존경을 받는 국가 원로 8인이 참석해 윤 당선인과 약 100분간 대화를 나눴습니다.

녹취> 윤석열 / 대통령 당선인
"귀한 걸음 해주시니까 감사하기 이를 데 없습니다. 고맙습니다."

인수위 대표로 참석한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은 "당선인이 먼저 이런 자리를 만들어 선배들의 국정 경험에서 지혜를 얻고 싶다고 제안했다"며 회동 개최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8인의 국가 원로들은 과거 국정운영을 하며 겪었던 외환위기 극복과정, 시민사회단체 의견수렴 필요성, 국가의 총체적 위기관리 시스템 구축 필요성 등 국정 전반에 걸친 구체적인 경험을 전달했습니다.
윤 당선인의 국정운영 기조인 소통과 경청, 통합과 협치를 구현하기 위해 마련된 '경청식탁, 지혜를 구합니다' 행사는 앞으로 국가 원로뿐만 아니라 봉사자, 예술인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국민을 만나고 경청의 기회를 마련할 계획입니다.
(영상편집: 진현기)

KTV 최유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949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