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코로나19 '2급'으로 하향···'영화관 팝콘' 허용
등록일 : 2022.04.24
미니플레이

임보라 앵커>
정부가 내일부터 코로나19 감염병 등급을 최고 단계인 1급에서 홍역, 수두 같은 2급으로 낮춥니다.
영화관 팝콘, 야구장 치맥도 즐길 수 있는데요.
완화되는 방역조치 소식은 박성욱 기자가 보도합니다.

박성욱 기자>
방역당국이 내일부터 코로나19의 감염병 등급을 2급으로 하향합니다.
코로나19의 유행 양상이 변화함에 따라 최고 등급인 1급에서 홍역이나 수두 같은 2급으로 낮추는 겁니다.
이에따라 확진 시 7일간의 격리의무와 의료기관의 환자 즉시 신고 의무가 없어집니다.
의무 격리가 사라지면서 생활비나 유급휴가비, 치료비 등 정부 지원도 종료됩니다.
다만 4주간의 이행기를 둬 확진자 7일 격리와 현행관리체계는 유지할 방침입니다.
내일부터 영화관 팝콘, 야구장의 치맥, 기차 안에서의 삶은 달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실내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취식 금지 조치를 25일 0시부터 해제한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시내버스나 마을버스는 코로나19 사태 이전에도 음식물 반입을 제한하는 지자체가 있었던 만큼 취식 금지를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 유통시설에서의 시식과 시음도 허용됩니다.
60세 이상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예약접종도 내일부터 시작됩니다.
3차 접종 후 4개월이 지난 60세 이상은 4차 접종을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홈페이지나 국번 없이 1339에 전화를 걸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중대본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요양병원과 시설에서 접촉면회를 한시 허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예방접종이나 격리해제 기준을 충족하면 접촉면회가 가능합니다.
확진 이력이 있는 환자와 면회객은 2차 접종까지 완료했다면 접촉면회를 할 수 있습니다.
미확진자는 입원·입소자는 4차 접종, 면회객은 3차 접종까지 마쳐야 합니다.
(영상편집: 오희현)
면회객은 48시간 이내에 받은 PCR 검사나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음성 결과가 있어야 하며 사전 검사가 어렵다면 현장에서 자가검사키트를 활용해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