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 K컬처 : K-푸드 ‘한식’>
- 떡볶이, 불고기, 김치, 찌개, 장, 나물
- 한국 전통 고유의 맛을 담은 <한식>
- 한류 열풍 타고~ 세계로 뻗어나가는 K-푸드의 위상.
- 전 세계인이 반한 K-푸드 <한식의 맛> 전격 분석!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 잡은 K-푸드>
# 한국을 사랑하는 챔보도 한식진흥원과 함께 한식 소개 촬영
- 배우 김영옥과 함께 수육 만들기 <코리안 푸드 비디오 콘테스트>
<해외에서 성공한 K-푸드 <한식의 맛 BEST 5>
# 2021년 외국인이 좋아하는 한식은 무엇?
5위: 김밥
⇒ 건강식이며 재미있는 레시피, 다양한 재료를 한번에 섭취 가능해서 외국인들이 선호
⇒ 한식진흥원에서 ‘한식 밀키트’ 영상 개발해 해외 배포
K-팝 스타 아이콘의 송윤형님의 직접 김밥 레시피
4위: 떡볶이
⇒ 일본은 단맛이 강화된 컵 떡볶이 제품이 인기
⇒ 베트남은 국산 떡볶이 프렌차이즈 열풍으로 수출 됨
⇒ 몽골, 베트남에선 한국 편의점에서 파는 떡볶이를 줄서서 먹을 정도로 인기
⇒ 고추장의 달달하고 매콤한 맛과 떡의 쫄깃한 맛을 외국인이 좋아함
3위: 비빔밥
⇒ 1990년대 초 우리나라 모 항공사의 기내식으로 채택되어 가장 인기있는 기내식으로 꼽힘
⇒ 할리우드 스타 <패리스 힐튼, 브룩 쉴즈, 기네스 팰트로> 등 몸매 비결로 비빔밥 소개
2위: 김치
⇒ 코로나19 면역력 증진 식품으로 이슈되며 해외인들이 더욱 좋아하게 됨
⇒ 한식진흥원에서 ‘외국인 대상 김치 원데이 투어’ 개최
1위: 한국식 치킨
⇒ K-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전지현의 치맥 먹방으로 치킨 맥주의 조합이 인기 폭발
⇒ 미국에서 가장 잘 팔리는 치킨은 한국의 b사 치킨으로 2006년 미국 진출, 97개 매장 보유
⇒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브랜드 5위에 뽑힘 (2020년 기준)
<한식의 세계화, 앞으로의 전망은?>
# 한식진흥원은 한식의 세계화를 위해 현재도 한식전문인력양성에 힘쓰며, 한식산업 동반성장 및 농식품 수출 증대에 대한 활성화 노력
<한국을 달리는 챔보의 V로그>
챔보의 V로그
* 여의도 벚꽃 명소 / 윤중로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