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2022 박물관미술관주간 개막···"함께 만드는 예술무대"
등록일 : 2022.05.13
미니플레이

김용민 앵커>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이 오늘 개막했습니다.
앞으로 열흘 동안 주요 박물관과 미술관에서 특별 전시가 열리고, 도심 속에서는 퍼포먼스가 진행되는데요.
김경호 기자가 5월 열리는 문화 행사들 소개해드립니다.

김경호 기자>
1. 2022 박물관미술관주간 개막 "함께 만드는 예술무대"
도심 속 삭막하기만 했던 빌딩숲이 오색찬란한 그림으로 뒤덮인 캔버스가 되고,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이 날만큼은 작품 활동에 매진하는 예술가가 됩니다.

(자료제공: 문화체육관광부)

온라인으로 박물관과 미술관을 둘러보며 직접 찾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기도 합니다.

김경호 기자 rock3014@korea.kr
“조금 전 영상으로 보신 프로그램들, 오늘부터 여러분 모두 체험할 수 있습니다.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이 열흘 동안 개최되는데요. 올해 새롭게 시도하는 '함께 만드는 뮤지엄' 프로그램은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인데요. 지역별 전시 기관과 시간 잘 확인해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요. 거리를 미술관으로 탈바꿈하는 '거리로 나온 뮤지엄'도 올해 곳곳에서 진행됩니다. 올해 홍보영상 잠시 함께 보시죠.”

2. 제41회 스승의 날 기념 대면·비대면행사 개최
8년 만에 정들었던 교실에서 아침조회 시간 다시 만난 스승과 제자.

(자료제공: 교육부)

찾아뵙지 못한 죄송함과 다시 만난 반가움, 복받친 감정에 눈물을 훔치는 제자를 선생님은 학창시절, 그때와 같이 따스하게 안아줍니다.

김경호 기자 rock3014@korea.kr
“가정의 달인 5월, 정말 많은 기념일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이번 주말에는 스승의 날을 앞두고 있습니다. 학창시절, 너무나 사랑했던 선생님을 찾아뵙는 건 어떨까요. 연락이 끊겼다면 스승 찾기 프로젝트, '아침조회'에 신청하면 학창시절 그 날처럼 재회할 수 있습니다. 직접 찾아뵙지 못하는 분들은 스승의 날 기념 누리집에서 감사 편지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이 밖에도 오는 16일에는 성년의 날을 앞두고 있습니다.
(영상편집: 진현기)
올해는 지자체마다 기념 대면행사를 속속 재개하고있어 풍성한 성년의 날이 될 전망입니다.

KTV 김경호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