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학교 식중독·방역 점검···"촘촘한 위생관리 필요"
등록일 : 2022.05.18
미니플레이

윤세라 앵커>
아이들의 안전하고 깨끗한 학교생활을 위한 '학생안전 50일 집중점검'이 오늘 시작됐습니다.
교육부는 방역수칙 준수와 촘촘한 위생관리를 당부했습니다.
김민아 기자가 전합니다.

김민아 기자>
(장소: 오늘 오후, 연세초등학교)

장상윤 차관을 단장으로 한 교육부 점검단이 학생안전 50일 집중점검 첫날 한 초등학교를 찾았습니다.
먼저 급식실을 찾아 손 소독을 하고, 체온을 잰 뒤 급식실 방역과 여름철 식중독에 대비한 위생관리상태를 점검했습니다.

현장음>
“요즘에는 온도계를 같이 찍으면서, 거기 안에 전송을 누르면...”
“아 이쪽으로? 바로 들어오는 거네요?”
“배식, 온도 이렇게 다 관리가 되고 있다는 것을...(볼 수 있어요.)”
“식중독 우려가 거의 없네요.”

보건실에서는 신속항원 검사키트 등 코로나19 방역물품 비축상황과 방역관리 상황을 살펴봤습니다.

현장음>
“키트가 여기에도 비치돼 있고, 저희가 좀 많이 보유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수시로 검사할 수 있도록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자리를 옮겨 방과 후 교실을 찾은 점검단은 마스크와 비닐장갑을 끼고 음식 만들기에 열중한 아이들의 요리 수업을 참관했습니다.

현장음>
“아이들이 방과 후 수업으로 신청을 해서 그 날 만든 것은 집에 가져가서 가족들과 같이 먹습니다.”
“가져가서 엄마한테 줄 거야?”
“네!”

장 차관은 기본적인 방역수칙 준수와 함께 식중독 발생 위험에 대비한 촘촘한 위생관리를 당부했습니다.

녹취> 장상윤 / 교육부 차관 (장관 권한대행)
"일상회복 과정에서 학생안전을 위협하는 요인이 있는지 점검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학생들의 통학안전이나 체험학습, 그리고 기숙사 화재예방, 여름철 자연재해 등 교육활동 전반에 대해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예방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교육청과 협의해 개선해 나가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교육부는 오는 7월 6일까지 현장점검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영상취재: 김명현, 이정윤 / 영상편집: 김종석)

KTV 김민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