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문화공영으로 행복한 국민, 품격있는 대한민국···새 정부 문화정책 추진 과제는?
등록일 : 2022.05.23
미니플레이

최대환 앵커>
지난 16일 박보균 신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취임식을 갖고 공정한 문화 향유 기회 보장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문화공영으로 행복한 국민, 품격있는 대한민국'을 위한 새 정부 문화정책 주요 추진 과제를 살펴봅니다.

송나영 앵커>
서울 스튜디오에 나와있는 서성교 건국대학교 특임교수와 이야기 나눠봅니다.

(출연: 서성교 / 건국대학교 특임교수)

최대환 앵커>
우선 새 정부의 문화정책 방향성부터 큰 틀에서 짚어주시죠.

송나영 앵커>
지난주 취임한 박보균 문체부 장관도 공정하고 차별 없이 문화를 누려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일상이 풍요로워지는 보편적 문화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어떤 과제가 선결되어야 할까요?

최대환 앵커>
특히 윤 정부는 대중문화를 중심으로 한 K콘텐츠 강화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추진 과제 등 밑그림을 짚어주신다면요?

송나영 앵커>
예술인을 위해서는 보다 공정하고 책임 있는 예술지원체계를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세부 내용이 발표되었죠?

최대환 앵커>
국민의 문화기본권을 보장을 통한 문화복지 실현을 위한 계획도 윤곽이 나와있는데요.
어떤 계획인가요?

송나영 앵커>
예술인들의 실업에 대비하기 위한 고용보험제도는 코로나 방역 위기상황에서 제도화 됐습니다만, 현재 예술이들이 임의가입 할 수 있는 산재보험 등 보완과제도 커 보이는데 어떻게 보십니까?

최대환 앵커>
마지막으로 청년 예술인의 처우 개선을 위한 이행 과제, 마무리 말씀으로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지금까지 서성교 건국대학교 특임교수와 이야기 나눴습니다.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