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6.1 지방선거 사전투표 시작···오후 4시 투표율 8.2%
등록일 : 2022.05.27
미니플레이

임보라 앵커>
오늘 오전 6시부터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가 시작됐습니다.
사전투표율은 오후 4시 현재 8.2%를 넘어섰는데요, 김민아 기자가 사전투표소를 다녀왔습니다.

김민아 기자>
(오늘 오전, 세종시 한솔동 사전투표소)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 첫날, 이른 시각에도 유권자들은 사전투표소를 찾았습니다.
신분증 제시와 얼굴, 지문 등 본인 확인을 마치고 서명을 완료하면 투표용지가 배부됩니다.

현장음>
“총 네 장이고요, 기표소로 들어가셔서 투표하시고 투표함에 넣으시면 됩니다.”

시민들은 각기 다른 이유로 사전투표에 참여했습니다.

녹취> 성실히 / 세종시 한솔동
"아이와 함께 대선 때도 참여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코로나 때문에 조금 걱정되어서 사전투표소를 찾았습니다."

녹취> 박인자 / 세종시 한솔동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책임이라고 생각해서 일찍 나왔어요. (본 투표일이 6월 1일인데 안 하고 사전투표를 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일정이 있어서요."

오늘 오후 4시 기준, 사전투표율은 8.2%를 보였습니다.
사전투표 이틀째인 내일도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 3천 551개 투표소에서 투표가 진행됩니다.
이번 선거도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진행되는 만큼 방역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녹취> 전지훈 / 세종시 선거관리위원회 선거계장
"모든 사전투표소와 투표소에 대해 투표일 전후로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수시 환기와 소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 사전투표 2일차 격리자 등 투표 시에는 원활한 질서유지를 위해 선거인 방문이 집중 예상되는 사전투표소에 위원회 직원이 직접 현장지원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코로나19 환자도 28일 오후 6시 30분부터 8시까지 투표할 수 있습니다.
방역당국의 일시 외출 승인을 받은 환자는 오후 6시 20분부터 외출할 수 있고, 확진자 투표안내 문자와 이름이 적힌 PCR·신속항원검사 양성 통지 문자 등을 지참해야 합니다.
투표소에서 인증사진을 찍을 때는 유의해야 합니다.
투표소 앞에서 손가락으로 기호를 표시한 인증 사진은 찍을 수 있지만 기표소 안과 투표용지는 촬영이 금지됩니다.
한편 지난 2018년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율은 60.2%를 보였습니다.
(영상취재: 노희상, 이기환 / 영상편집: 김종석)
이번 선거에서도 높은 투표율을 기록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김민아 기자 minachu@korea.kr
“포털 사이트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서 집 근처의 가까운 사전투표소를 찾을 수 있는데요, 소중한 한 표 행사하러 오실 때, 마스크 착용과 함께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은 필수입니다.”

KTV 김민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