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쿠웨이트서 부는 'K-건설' 바람, 협력 다각화 방안은? [세계 속 한국]
등록일 : 2022.05.27
미니플레이

임보라 앵커>
사막의 나라 쿠웨이트에 최근 K-건설 바람이 다시 불고 있습니다.

김유나 앵커>
스마트시티 건설부터 초대형 ‘LNG 수입터미널’ 준공까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K-건설의 위상이 쿠웨이트에서 다시금 높아지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 정병하 주쿠웨이트 대사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출연: 정병하 / 주쿠웨이트 대사)

임보라 앵커>
일찍이 건설 한류 바람이 불었던 쿠웨이트에 한국형 스마트시티가 건설되고 있습니다.
최초의 한국형 스마트 신도시 수출로 그 의미가 더욱 큰데요.
또 최근엔 초대형 ‘LNG (액화천연가스) 수입터미널’이 성공적으로 준공했다고 하죠?

김유나 앵커>
한편 사막 지형으로 이루어진 쿠웨이트는 고온 건조한 기후에 모래폭풍 등 영향으로 농작물을 생산하기에는 열악한 조건인데요.
이러한 불리한 농업 여건을 개선할 수 있는 한국형 스마트팜이 쿠웨이트에 들어서고 있다고요?

임보라 앵커>
쿠웨이트는 지난 2017년 중장기 국가개발 계획인 ‘쿠웨이트 비전 2035’를 발표하고 신도시, 도로, 공항 등 사회 인프라 확충과 함께 산업 다각화를 위해 힘을 쏟고 있는데요.
그런 만큼 쿠웨이트 정부가 추진하는 프로젝트가 참 많습니다.
현재 양국 간 건설 분야에서 불고있는 훈풍은 이어가면서 관련 산업으로의 신규협력을 위해 어떤 계획 갖고 계실까요?

김유나 앵커>
쿠웨이트에는 독특한 사랑방 좌담 제도인 ‘디와니야’가 있는데요.
이 제도에서 이름을 따온 ‘한-쿠웨이트 문화 디와니야’ 라고 불리는 동호회가 쿠웨이트에서 한류를 선도하고 있다고 하죠?

임보라 앵커>
지난해 12월, 대사관에서 한국 길거리 음식문화 축제가 열렸는데요.
벌써 6회째를 맞는 행사로 한식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길거리 음식을 알리는 행사로 쿠웨이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죠?

임보라 앵커>
K-건설 바람부터 한류 열풍까지, 올 한해 쿠웨이트에서 들려올 더 많은 좋은 소식들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김유나 앵커>
지금까지 정병하 주쿠웨이트 대사와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