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피서길 `술술`
등록일 : 2007.07.13
미니플레이
해마다 피서때면 산이나 바다에 도착하기도 전에 끝없이 늘어선 차들때문에 진이 빠지곤 하죠.

피서길 교통난을 해소하기 위한 특별대책이 마련됐습니다.

차량정체가 예상되는 국도에는 우회판이 마련되고 정체가 심한 구간은 공사가 전면 중단됩니다.

김미정 기자>

이번 여름 휴가는 7월말에서 8월초에 집중될 전망입니다.

한국교통연구원 조사에 따르면 오는 27일에서 다음달 9일 사이에 휴가를 떠나는 차량이 가장 많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출발 예정시간도 오전 6시에서 9시 사이가 가장 많았고, 9시에서 12시 사이가 뒤를 이었습니다.

또 목적지로 이동하기 위해 영동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한다는 사람이절반 가까이 됐습니다.

이 기간 동안 고속도로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차량은 하루 평균 346만대.

지난해보다 4.3%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에 따라 한국도로공사는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27일간을 특별교통소통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먼저 주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에 대해 날짜별 시간대별 혼잡정보와 국도지방도 우회 안내 정보를 담은 교통안내지도 27만부를 주요 요금소에서 배포하고, 88개의 우회 안내 입간판도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또 휴가 차량이 가장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는 긴급한 공사를 제외하고는 본선을 차단하는 모든 공사를 전면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자동차 무상점검 정비 서비스를 실시하고, 태풍이나 갑작스런 집중 호우에 대비해 재난종합상황실을 상시 운영할 계획입니다.

도로공사는 휴가를 떠나기 전에 한국도로공사나 인터넷 실시간 교통정보 홈페이지, ARS 등을 이용해 교통상황을 확인해 볼 것을 당부했습니다.

해마다 되풀이되는 짜증스런 피서길.

미리미리 정보를 챙기고 교통정책을 잘 활용하면 조금은 즐거운 피서길이 될 수 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