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예술강국 도약 위한 공연·미술 지원 계획 [해외에 비친 한국]
등록일 : 2022.06.03
미니플레이

임보라 앵커>
오늘 첫번째 순서 해외에 비친 한국 시간입니다.

김유나 앵커>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한국문화의 국제 교류, 협력 상황을 문영호 예술경영지원센터 대표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출연: 문영호 / 예술경영지원센터 대표)

임보라 앵커>
기존에 케이팝, 드라마 등 대중문화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한류가 최근에는 우리나라 공연·미술 분야로까지 긍정적인 흐름이 확산되고 있는데요.
세계 속 현재 우리나라의 공연·시각예술의 위치는 어디쯤 있다고 보시나요?

김유나 앵커>
2년 넘게 이어져 온 코로나19로 공연예술 분야가 상당히 침체되어 있었는데요.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최근 해외에서도 한국 아티스트들의 대면 공연이 재개되며 공연 업계가 다시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도 뮤지컬, 무용, 음악 등 다양한 공연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죠?

임보라 앵커>
공연 못지않게 해외에서 한국미술의 위상도 대단합니다.
세계적 화랑들이 한국에 속속 갤러리 분점을 여는가 하면 올해 전 세계 곳곳에서 예정된 한국 미술 전시회도 많은데요.
해외 기획전시, 해외출판 지원 사업 등을 통해 한국 미술의 세계화를 지원하고 있는 예술경영지원센터, 그간 어떤 성과가 있었나요?

김유나 앵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국경의 벽이 조금씩 허물어지며 그동안 막혀 있던 국가 간 문화 교류도 다시금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올해 우리나라 공연·미술 분야 해외진출 확대와 한류확산을 위해 어떤 계획 갖고 계신가요?

임보라 앵커>
지금까지 문영호 예술경영지원센터 대표와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