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규제 때문에 기업 잠재력 발휘 못 해···규제 혁파"
등록일 : 2022.06.17
미니플레이

김용민 앵커>
한덕수 국무총리가 벤처, 스타트업 기업들과 만나 규제 개혁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습니다.
한 총리는 규제들로 인해 우리 기업들이 잠재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면서, 규제 혁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넥스트라이즈 2022 서울
(장소: 오늘, 코엑스(서울 강남구))

스타트업 투자박람회를 방문한 한덕수 국무총리가 벤처, 스타트업 기업 관계자를 만나 현장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한 총리는 이 자리에서 우리나라 글로벌 경쟁력의 토양이 벤처기업을 중심으로 만들어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 총리는 그러나 많은 규제가 있어 기업이 잠재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녹취> 한덕수 국무총리
"한국경제를 이끌어왔던 주력 기업 간에 공정거래 차원이라든지 이런 쪽의 엄청난 규제들이, 주력 기업들은 주력 기업대로, 벤처기업은 벤처기업대로, 최대의 잠재력을 발휘하기에는 아직도 규제가 너무 많다."

그러면서 행정부와 입법부 등 모두가 규제 혁신에 대한 생각을 같이하고, 규제 혁파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규제 심판 제도는 물론 기존 제도는 개선하고 새로운 제도를 만드는 등의 조치가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특히 한 총리는 벤처기업 성장을 뒷받침하는 방안으로, 정부가 스톡옵션 비과세 한도를 기존 5천만 원에서 2억까지, 4배 확대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창업중심대학 확대, 스마트 공장 확산, 벤처캐피탈 활성화, 벤처 기업 해외 진출 등을 정책적으로 지원해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간담회에 참석한 벤처기업, 스타트업 대표들은 인허가 절차, 규제 완화 등 정부의 지원과 개선 방안에 대해 건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편 구자열 무역협회장은 규제혁신 태스크 포스(TF)를 신설해 벤처기업이나 스타트업 기업이 겪는 어려움을 정부에 지속 전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장현주)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