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22. 07. 02. 12시)
등록일 : 2022.07.02
미니플레이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한미 경제수장, '러 원유 가격상한제' 논의
추경호 경제부총리가 1일 밤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과 컨퍼런스 콜을 통해 러시아 원유 가격 상한제 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G7은 에너지 가격 안정과 러시아의 수익감소를 위해 러시아 원유 가격 상한제 시행을 검토하고 있으며 한국의 동참 방안을 협의했습니다.

2. 탈선사고 SRT 복구 완료···운행 재개
국토부는 어젯밤(1일) 대전 조차장역 인근에서 발생한 경부선 SRT 탈선 사고에 대한 복구가 끝나 오늘(2일) 오전 7시 13분부터 운행을 재개했다고 밝혔습니다.
국토부는 사고 직후 철도재난 상황반을 가동하고 코레일과 협조해 시험 운행을 거쳐 선로의 안전성을 확인했습니다.

3. 신규 환자 1만715명···위중증 환장 53명
국내 코로나19 신규 환자가 사흘 만에 1만 명을 넘었습니다.
오늘(2일) 0시 기준 신규 환자는 1만 715명이었으며 위중증 환자는 53명, 사망자는 7명으로 집계됐습니다.

4. 북 외무성, G7 미사일 규탄 성명에 반발
북한 외무성은 주요 7개국 정상들이 최근 북한의 미사일 시험발사를 규탄한 데 대해 '합법적인 자위권 행사'라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는 그 누가 뭐라 든 국가의 존엄과 국권을 수호하기 위한 정의의 길에서 절대로 물러서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5. WHO "유럽서 원숭이두창 2주새 3배 급증"
세계보건기구는 현지 시간으로 1일 유럽에서 원숭이두창 감염 건수가 2주간 3배 급증했다며, 각국 정부와 시민사회가 확산을 막기 위한 긴급조처에 돌입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특히, 현재 원숭이두창이 공중보건 비상사태에 해당한다고 판단하지 않았지만, 추후 재검토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6. 민주노총, 오늘 오후 서울서 대규모 집회
민주노총은 오늘(2일) 오후 서울광장에서 수만 명이 참여하는 전국노동자대회를 열고 도심 행진에 나섭니다.
경찰은 주최 측에 집회 금지를 통보했으나 서울행정법원은 참가 인원과 진행 시간을 제한하는 조건을 달아 집회와 행진을 일부 허용했습니다.

7. 휘발유·경유 가격 8주 연속 상승세
국내 휘발유와 경유 가격이 8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6월 다섯째 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가격은 전주보다 21.9원 오른 L(리터)당 2천137.7원으로 집계됐고, 경유는 31.1원 오른 L당 2천158.2원을 기록했습니다.

8. 전국 대부분 폭염 특보···무더위 계속
토요일인 오늘(2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 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무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28∼36도로 예보됐으며,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