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육군 '아파치' 참가 최대 규모 항공훈련 공개
등록일 : 2022.07.26
미니플레이

임보라 앵커>
육군이 어제 항공작전 대비태세를 점검하기 위한 대규모 훈련을 진행했습니다.

윤세라 앵커>
아파치와 시누크, 블랙호크 등 육군 항공 핵심전력이 대거 투입됐는데요.
김현아 기자입니다.

김현아 기자>
(장소: 어제(25일) 오후, 이천기지)
아파치 공격헬기가 앞장서고 블랙호크 기동헬기와 시누크 수송헬기가 뒤를 따릅니다.
적진을 향하던 아파치 공격헬기.
(장소: 어제(25일) 오후, 경기 양평 비승사격장)
가상의 적을 발견하자 30㎜ 기관포 440여 발과 2.75인치 로켓포 100여 발을 표적에 쏟아붓습니다.
아파치 공격헬기가 적진을 소탕한 뒤 뒤따른 블랙호크 기동헬기에서 내린 강습부대 병력이 작전 거점을 확보합니다.
대형 기동헬기 시누크 2대가 투입된 화물공수 훈련도 함께 진행돼 공중강습작전에 참가한 전력에 필요한 탄약과 유류 등 14톤이 넘는 물자를 공수했습니다.

인터뷰> 송영일 준위 / 아파치 헬기 조종사
"이번 대규모 항공작전을 통해서 국민들에게 국가에게 군인들의 신뢰와 안정을 줄 수 있는 계기로 다가갔으리라고 믿습니다."

항공작전 대비태세를 점검하기 위한 이번 훈련에는 아파치 가디언 16대, 블랙호크 13대, 시누크 5대 등 헬기 총 34대가 투입됐습니다.
육군항공의 핵심전력인 아파치 공격헬기가 동원된 실기동 훈련으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인터뷰> 최재혁 대령 / 육군항공사령부 1항공여단장
"지금 당장 작전에 투입되더라도 적을 완벽히 압도할 수 있는 능력과 태세를 갖추기 위해 훈련 또 훈련에 전념하겠습니다."

군은 항공전력은 대규모로 집중적으로 운용됐을 때 적에게 심리적 마비를 일으키고 전세를 역전하는 결정적 전력이 될 수 있다면서 효과적인 대규모 항공작전을 펼치려면 이러한 집중적 훈련이 필수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영상취재: 국방부 공동취재단 / 영상편집: 진현기)

KTV 김현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020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