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첫날부터 먹통? [사실은 이렇습니다]
등록일 : 2022.08.03
미니플레이

최대환 앵커>
이제는 신분증도 모바일에 담는 시대가 됐습니다.
지난 28일부터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을 개시하면서 플라스틱 신분증을 별도로 가지고 다닐 필요 없이, 국민 누구나 운전면허증을 스마트폰 속에 저장해 사용할 수 있게 된 건데요.
자세한 내용, 행정안전부 디지털안전정책과 이상민 과장과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출연: 이상민 / 행정안전부 디지털안전정책과장)

최대환 앵커>
공공기관이나 은행에서 실물 신분증처럼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이 시작되면서 발급 방법과 관련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모바일 면허증을 빠르고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 어떻게 되나요?

최대환 앵커>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실물 신분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가진다고 했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디에 사용이 가능한가요?

최대환 앵커>
그런데 발급 첫날 신청자가 한꺼번에 몰려 한때 앱이 먹통이 되면서 발급이 잠시 중단됐다고 하는데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모바일 면허증 신청이 늘어날 텐데, 일각에서 이 부분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 부분 어떻습니까?

최대환 앵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은 모바일 신분증 시대의 개막을 알림과 동시에 디지털플랫폼 정부로의 전환을 알리는 계기가 됐죠.
끝으로, 모바일 신분증 확대를 위해 향후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최대환 앵커>
네, 지금까지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과 관련해 행정안전부 이상민 과장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