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충북 북부 집중호우···산사태·침수 피해
충북 북부지역에 내린 집중호우로 산사태와 침수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오늘(20일) 새벽 단양군 적성면 중앙고속도로 부산방향 터널 근처에서 산사태가 발생해 택시 기사와 승객이 다쳤고, 충주시 산척면 주택과 식당, 음성군 도로와 상가도 침수됐습니다.
2. 인천 경인아라뱃길서 40대 남성 실종
인천 경인아라뱃길 근처에서 40대 남성이 승용차만 남겨둔 채 실종됐습니다. 가족과 떨어져 홀로 살던 이 남성은 평소 우울증을 앓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실종팀과 소방구조대를 투입해 아라뱃길 인근을 수색하고 있습니다.
3. 코로나19 신규 확진 12만 9천411명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오늘(20일)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환자가 모두 12만 9천411명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입원 중인 위중증 환자는 511명, 사망은 84명입니다.
4. 수도권 코로나19 중증병상 '주말 당번병원' 운영
오늘(20일)부터 고위험 산모와 중증 기저질환자 등 코로나19 응급환자가 신속히 병상을 배정받도록 수도권 주말 당번병원이 가동됩니다. 당번병원은 오는 25일까지 6주간 한시 운영되고, 유행 상황에 따라 기간은 연장될 수 있습니다.
5. 미 동아시아·태평양 차관보 다음주 방한
동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담당하는 대니얼 크리튼브링크 미국 국무부 차관보가 다음주 중 한국을 방문합니다. 크리튼브링크 차관보는 서울에서 우리 정부 관계자들과 만나 한미동맹 강화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6. 뉴욕증시 동반 하락..나스닥 지수 2%↓
간밤 미국 뉴욕증시가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다우지수는 0.9% 내렸고 S&P500과 나스닥 지수는 각각 1.3%, 2% 떨어졌습니다. 미 연방준비제도 인사들의 잇따른 긴축 기조 유지 발언이 투자심리 위축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됩니다.
7. 전국 평균 휘발유 가격 리터당 1천780원
전국 휘발유와 경유 판매 가격이 7주 연속 하락했습니다.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서비스 오피넷을 보면 이달 셋째주 휘발유 평균 판매가격은 전 주보다 53원 내린 리터당 1천780원을 기록했습니다. 경유 평균 판매가는 1천879원입니다. 국제 석유가격 하락세와 유류세 인하율 확대 영향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됩니다.
8. 전국 대체로 흐림···충청·남부지방 강한 비
토요일인 오늘(20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충청과 남부지방에는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낮 최고기온은 26~33도로 예상됩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에서 '보통'을 유지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