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집트 원전 프로젝트 수주···3조 규모 기자재·터빈 시공
등록일 : 2022.08.25
미니플레이

윤세라 앵커>
정부가 '탈원전 폐기'를 통한, '원전 산업 복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한국수력원자력이 발주사인 러시아 기업과 이집트 엘다바 원전 건설의 '기자재와 터빈 시공 분야'를 프로젝트를 수주했습니다.
임보라 기자의 보도입니다.

임보라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이 오늘 러시아 JSC ASE사로부터 이집트 엘다바 원전 건설 중 기자재, 터빈 시공분야 계약을 수주했습니다.
이집트 엘다바 원전은 39조 사업비의 1천2백MW 급 원전 4기를 건설하는 사업으로 러시아 JSC ASE의 수주로 올해부터 2030년까지 공사가 진행됩니다.
이번에 한수원이 JSC ASE로부터 수주한 프로젝트는 기자재 공급과 터빈건물 시공으로 약 3조 원 규모입니다.
러시아 발주사와 한수원의 프로젝트 협의는 지난 2017년부터 진행됐습니다.
작년 12월 한수원이 단독협상대상자로 선정됐지만, 이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대러제재가 이어지면서 최종계약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산업부는 이후 외교부 등 관계부처와 긴밀하게 협의해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채소현)
이와 관련해 최상목 대통령실 경제수석은 브리핑을 통해 13년 만에 성사된 두 번째 대규모 원전 수출 성과라며, 국내 원전업체에 새로운 일감을 제공하고,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임보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041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