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태풍 '힌남노' 북상···내일까지 전국 '매우 강한 비바람'
등록일 : 2022.09.05
미니플레이

임보라 앵커>
제11호 태풍 힌남노가 내일 오전 1시쯤 제주에 최근접하고, 7시쯤 경남 남해안에 도달할 전망입니다.
내일까지 전국이 태풍의 영향권에 들면서 매우 강한 비바람과 높은 물결이 예상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시각 기상과 피해상황, 김민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김민아 기자>
오늘 오후 2시 기준, 제11호 태풍 힌남노가 제주 서귀포 남남서쪽 약 29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30km로 북북동진하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이 태풍이 내일 오전 1시쯤 제주도에 가장 가깝게 접근한 뒤 7시쯤 경남 남해안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녹취> 한상은 / 기상청 총괄예보관
"남부지방 같은 경우에는 6일 오전까지, 그리고 강원영동 동해안 같은 동쪽에 있는 지역은 내일 오후까지 태풍의 강한 바람의 영향을 받는 시간대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오늘과 내일 전국 대부분이 태풍의 영향권에 들면서 매우 많은 비와 함께 강한 바람이 예상됩니다.
푹풍해일과 함께 해안지역에는 매우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 도로를 넘는 곳이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현재 제주 전해상과 서해 남부, 남해 서부 먼바다 등에 '태풍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 새벽부터 제주도와 남부지방, 충남권, 내일부터는 경기남부와 강원도, 충북, 동해 중부해상으로 태풍특보가 확대될 전망입니다.
내일까지 전국 예상 강수량은 100에서 300mm로 예상되며, 남해안은 400mm, 제주산지는 600mm 이상의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현재 서울과 경기, 강원과 서해 5도 등은 호우주의보가 발효된 상태입니다.
오늘과 내일 사이, 제주와 남해안에는 최대순간풍속이 60m가 넘는 강풍이 불겠습니다.
현재 부산과 창원, 서산 등 충남 곳곳에 강풍주의보가 발효중입니다.
오늘 오전 11시 기준, 인명피해는 없으며 태풍 북상으로 새벽부터 전역에 많은 비가 내렸던 제주는 주택 8채, 상가 3동 등이 침수되고, 부산과 상주에서는 86세대 106명이 일시 대피했습니다.
22개 국립공원 609개 탐방로, 둔치주차장 53개소, 하천변 산책로 35개소, 46개 항로 여객선 66척도 통제되고 있습니다.
전국 공항에서는 오늘 오전 11시를 기준으로 여객기 총 361편의 운항이 중단됐으며, 제주공항은 오후 2시 이후 모든 항공편이 결항됐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KTV김민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