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보라 앵커>
미국 뉴욕에서 열린 한-미 스타트업 서밋이 성황리에 종료됐습니다.
현장에서는 국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제품이 해외 투자자와 바이어의 눈길을 끌었는데요.
김경호 기자입니다.
김경호 기자>
이달 20일과 21일, 이틀 동안 미국 뉴욕에서 열린 한-미 스타트업 서밋.
양국의 대기업과 스타트업, 벤처캐피탈 등 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국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물꼬를 트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특히, 바이어 발굴에 어려움을 겪는 우리 중소기업을 위한 K브랜드 엑스포가 함께 개최돼 판로 개척에 큰 힘이 됐습니다.
녹취> 이 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번 한미 스타트업 서밋이 AI, 반도체, 바이오 등 첨단 분야의 우수한 한국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확대의 기회가 되고 한미 동맹이 비즈니스 기술 교류를 포함한 스타트업 동맹으로 지평이 확대되기를 기대합니다."
현장에서는 국내 중소기업과 해외 바이어 간 수출 상담회가 열렸습니다.
중소기업 70곳과 바이어 140명이 일대일로 긴밀하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국내 스타트업 10곳은 미국의 벤처캐피탈을 상대로 투자 설명회를 열었습니다.
국내 중소기업 제품을 홍보하는 공간도 마련됐습니다.
한식과 화장품 등 120개 제품이 현장에서 해외 바이어를 맞이했습니다.
특히, 밀키트로 재탄생한 춘천 막국수가 바이어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 밖에도 제품 홍보를 위한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됐습니다.
최현석 셰프는 국내 업체의 트러플 소금으로 독특한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영상제공: 중소벤처기업부 / 영상편집: 진현기)
중기부는 미국뿐 아니라 우리 수출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을 계속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김경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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