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K-컬처 선도하는 대학로···'웰컴 대학로' 개막
등록일 : 2022.09.26
미니플레이

김용민 앵커>
지난 주말 우리나라 공연 예술의 1번지 대학로에서 공연 예술 축제가 개막했습니다.

윤세라 앵커>
대학로 앞 거리에서 뮤지컬, 현대무용 등 32개 팀의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는데요.
최유선 기자입니다.

최유선 기자>
(장소: 웰컴 대학로 개막식 지난 24일, 서울 대학로(종로))
대한민국 공연 관광의 중심 서울 대학로.
이화사거리부터 혜화역 1번 출구까지 자동차가 사라지고 거리공연이 펼쳐집니다.

녹취> 박보균 /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여러분, 이 매력적인 K-컬처를 선도하는 웰컴 대학로 축제를 함께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저도 즐기겠습니다!"

다음 달 30일까지 이어지는 대한민국 공연관광 축제 '웰컴 대학로'가 지난 24일 토요일 개막했습니다.
뮤지컬, 태권도 등 20여 팀의 퍼레이드와 피아니스트 박종훈 씨의 연주, 축제 홍보대사 모니카와 오영수 씨의 무대도 이어졌습니다.

녹취> 황예찬, 임민규 / 퍼레이드 참가자(포스댄스컴퍼니)
"오늘 다 같이 재미있게, 즐거운 분위기로 놀다 갔으면 좋겠습니다."

녹취> 이아라, 이예지 / 퍼레이드 참가자(팀 랩터스)
"대학로 나와서 많은 사람들이랑 보고 소통하고, 이렇게 환호하고 하니까 되게 많이 떨리고 굉장히 영광스러운 것 같아요."

다채로운 공연이 이어지면서 많은 관람객이 운집했습니다.

녹취> 류진, 한경자 / 관람객
"역동적이고 다양한 내용 구성이 있어서 '오길 잘했다'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축제 기간 동안 대학로 인근에서는 특별한 공연이 이어집니다.

최유선 기자 yuseon9527@korea.kr
"웰컴 대학로가 개막하면서 이번 주 금요일부터 10월 30일까지 이곳 마로니에 공원에서는 주말 상설공연(웰컴프린지)이 펼쳐집니다. 이 공원을 지나는 누구나 공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서경대학교 공연예술센터에서는 뮤지컬, 창작음악극 등 올해의 화제작 10편이 상연되고, 비대면 공연 상연도 준비해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네이버와 유튜브 등 온라인을 통해 공연 10편을 선보입니다.
경복궁, 광화문 등에서는 '2022 한국문화축제'가 열립니다.
이번 주 금요일(30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9일 동안 K-팝 가수 공연을 비롯해 한식, 미용 등 한류 산업까지 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립니다.
특히, 세계적 영향력을 가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와 협력해 ‘더케이-빌보드 어워드’를 공동으로 개최할 예정입니다.
다음 달 5일부터는 고 이건희 회장 기증품 이른바 '이건희 컬렉션'이 지역 순회전시를 시작합니다.
광주에서 시작해 부산·경남, 대구, 제주 등 2024년까지 대한민국 곳곳에서 지역순회전이 개최됩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 영상편집: 오희현)
문체부는 이번 지역순회전을 통해 지역 간의 문화 향유 격차를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KTV 최유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061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