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환 앵커>
커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은 비무장지대 DMZ를 찾아 대북 메시지를 냈는데요.
송나영 앵커>
해리스 부통령은 전쟁의 위협이 여전하다면서 미국과 한국은 어떠한 만일의 사태에도 준비돼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유진향 기자>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비무장지대 DMZ를 방문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 고위 인사가 비무장지대를 방문한 것은 해리스 부통령이 처음입니다.
해리스 부통령은 전쟁의 위협이 여전하다면서 미국과 한국은 어떠한 만일의 사태에도 준비돼 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북한에는 악랄한 독재정권과 불법적인 무기프로그램, 인권 침해가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녹취> 카멀라 해리스 / 미국 부통령
"북한은 어제를 포함해 미사일 발사로 이 지역의 평화와 안보를 불안정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해리스 부통령은 폴 러캐머라 한미연합사령관과 함께 오울렛 초소 전망대에서 북한 지역을 바라보고 판문점 회담장 등을 둘러봤습니다.
DMZ 방문에 앞서 해리스 부통령은 한국 여성 리더들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해리스 부통령은 우리가 민주주의를 강화하려면 성 평등에 집중해야 한다며 여성의 사회적 지위 향상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영상편집: 진현기)
미국 백악관은 이번 만남에 대해 바이든 행정부가 성 평등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피겨여왕 김연아, 최수연 네이버 대표, 배우 윤여정 씨 등이 참석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방송 대한민국 1부 (1167회) 클립영상
-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후보자 소감 발표 08:25
- 北, 어제 단거리 탄도미사일 발사···NSC "대북제재 등 대응" 00:29
- 한미일, 5년 만에 동해 공해상서 연합 대잠전 훈련 02:02
- "한미동맹은 글로벌 동맹···경제기술동맹으로 확대" 02:26
- 해리스 부통령 DMZ 방문···"만일의 사태에 준비돼 있어" 01:43
- 중대본 "내일부터 입국 후 PCR검사 의무 해제" 00:32
- 교육부장관 후보자 이주호···경사노위원장 김문수 02:14
- 보이스피싱 대응강화···전화개설 회선·무통장 입금 한도 축소 03:20
- 윤 대통령, 해리스 美 부통령 접견···한미동맹·경제기술 동맹 확대 공감대 16:12
- 미래 항공교통체계 전환 항공기상청의 성과와 과제는? 16:15
- 서민 금리 부담 해소, 안심전환대출 시행 [클릭K+] 04:14
-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브리핑 (22. 09. 30. 11시) 10:40
- 태풍 피해 보상금 신청, 지급까지 절차가 10단계? [정책 바로보기] 05:07
- 8년간 교육부 국책연구과제···1천억 예산 손실? [정책 바로보기] 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