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학업성취도 전수평가, 원하는 모든 학교 참여"
등록일 : 2022.10.12
미니플레이

김용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원하는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학업성취도 평가를 실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학생별 밀착 맞춤형 교육을 통해 기초학력 안전망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제45회 국무회의
(장소: 용산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국무회의가 열렸습니다.
이날 국무회의에서는 제1차 기초학력 보장 종합계획이 보고됐습니다.
이 자리에서 윤 대통령은 원하는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학업성취도 평가를 실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지난해 고등학생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수학, 영어 수준이 미달되는 학생이 2017년 대비 40% 이상 급증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줄세우기라는 비판 뒤에 숨어 아이들의 교육을 방치한다면 대한민국 미래도 어두워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지난 정부에서 폐지한 학업성취도 전수평가를, 원하는 모든 학교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학생별로 밀착 맞춤형 교육을 해서 국가가 책임지고 기초학력 안전망을 만들겠습니다."

이날 국무회의에선 청년정책 토론도 이뤄졌습니다.
윤 대통령은 청년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야말로 정부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말했습니다.
청년들을 위한 희망 사다리를 언급하며, 양질의 민간 일자리 창출을 비롯해 내 집 마련과 자산형성 지원을 강조했습니다.
또, 청년들에게 국정참여 기회를 보장할 것도 지시했습니다.

녹취> 이재명 / 대통령실 부대변인
"(윤 대통령은) 각 부처에 청년보좌역을 배치함과 동시에 청년인턴 채용제도를 적극 검토하라고 지시했습니다. 해외 재외동포 청년 중에도 훌륭한 인재가 많은 만큼 그들에게 정부 정책에 참여할 기회를 부여하라고 당부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밖에도 세계경제가 전례없는 복합위기를 맞이하고 있고, 금융시장과 실물경제의 변동성과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며, 철저한 대비를 주문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민경철 / 영상편집: 진현기)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8 (23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