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윤 대통령 "주최자 없는 행사 안전시스템 필요"
등록일 : 2022.11.01
미니플레이

김용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한덕수 국무총리와 이상민 행안부 장관, 조규홍 복지부 장관과 함께 이태원 사고 후속 조치 논의를 위한 주례회동을 열었습니다.

윤세라 앵커>
윤 대통령은 주최자가 없는 행사라도, 안전 관리 시스템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한덕수 국무총리와 이상민 행안부장관,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과 확대 주례회동을 열었습니다.
통상 매주 월요일 마다 국무총리와 현안 논의를 위해 주례 회동을 진행하지만, 이번에는 이태원 사고 후속 조치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이번 사고와 같이 주최자가 없는 자발적 집단 행사에도 적용할 수 있는 인파 사고 예방 안전관리 시스템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따라 주최자가 없는 경우라도 지자체의 판단 등으로 안전 조치를 실시하는 내용 등이 논의될 예정입니다.

녹취> 이재명 / 대통령실 부대변인
"지자체의 판단으로 최소한의 안전조치를 위한 차량이나 인원 통제를 경찰에 협조 요청할 수 있고, 경찰 역시 안전사고가 생길 수 있다고 판단하면 지자체에 통보하고 긴급 통제 조치를 실시하는..."

윤 대통령은 아울러 사고 사망자에 대해, 꽃다운 나이에 꿈을 펼치지도 못 하고 비극을 당했다면서, 비통한 심경을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장례 지원은 물론 부상자 의료 지원에도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녹취> 이재명 / 대통령실 부대변인
"윤 대통령은 장례 지원과 부상자 의료 지원에 한 치의 부족함도 없어야 한다면서 유가족 등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돼 필요한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각별하게 챙겨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서울 시청 앞 광장에 마련된 합동 분향소를 찾았습니다.
검은색 정장을 입은 윤 대통령은 헌화와 묵념을 하고, 고인의 명복을 기렸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구자익 / 영상편집: 오희현)
조문에는 김건희 여사와 대통령실 참모진이 대거 동행했습니다.

최영은 기자 michelle89@korea.kr
윤 대통령은 한편 사고 원인에 대한 철저한 진상 조사와 이에 대한 투명한 공개를 주문했습니다. 이를 토대로, 재발 방지를 위한 근본적인 대책이 마련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8 (37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