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한 총리 "심리 상담·치료 적극 지원···안전교육 강화"
등록일 : 2022.11.01
미니플레이

최유선 앵커>
한덕수 국무총리가 이태원 사고 중대본 회의를 열고 유가족과 부상자, 일반 시민도 심리 상담과 치료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자발적 집단행사의 안전 담보 방안을 만들고 안전교육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내용은 채효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채효진 기자>
이태원 사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장소: 오늘 오전, 정부서울청사)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이태원 사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한 총리는 유가족뿐 아니라 현장에 있었거나 뉴스를 통해 소식을 접한 많은 시민들이 정신적으로 큰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일반 시민에게도 심리 상담과 치료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한덕수 국무총리
"유가족과 부상자는 물론, 일반 시민들도 심리 상담과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국가트라우마센터와 서울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통해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재발 방지를 위한 제도 개선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갑니다.
한 총리는 현재 경찰청에서 명확한 사고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조사와 분석이 진행 중이며, 이를 토대로 주최자가 없는 자발적 집단행사에서도 시민들의 안전이 철저히 담보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해외사례 등을 참고해 전문가들과 함께 과학적 관리기법도 모색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한 총리는 이번 사고로 어린 학생들의 피해도 컸다면서 안전교육 강화를 약속했습니다.

녹취> 한덕수 국무총리
"다중 밀집장소에서의 안전 수칙 등을 포함한 안전교육 강화방안을 마련해서 안전교육이 내실 있게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한 총리는 서울광장 합동분향소와 이태원 사고 현장에 다녀온 것을 언급하며, 유가족과 함께 슬픔을 나누고 위로해주는 국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했습니다.
(영상취재: 김태우 / 영상편집: 김종석)
자극적인 장면의 보도를 자제하는 움직임도 점차 확산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