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애도기간 끝나도 지원"···7일 안전시스템 점검회의
등록일 : 2022.11.05
미니플레이

김경호 앵커>
이태원 사고 국가애도기간이 오늘까지 운영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사고 반나절 만에 국가애도기간을 선포하고, 사고수습과 후속조치를 국정 최우선에 두겠다고 강조했는데요.
오는 7일에는 국가안전시스템 점검회의를 직접 주재할 예정입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이태원 사고 발생 반나절 만에 국가애도기간을 선포했습니다.
이후, 사고수습과 후속조치를 국정 최우선에 뒀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 이태원 사고 대국민담화(지난달 31일)
"사고 수습이 일단락될 때까지 국가 애도 기간으로 정하고, 국정의 최우선 순위를 본건 사고의 수습과 후속 조치에 두겠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사고가 난 용산구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고, 구호금과 장례비, 병원 치료비 등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주최자가 없는 자발적 집단행사에 대한 인파사고 예방 안전 관리시스템 등 재발 방지대책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 제48회 국무회의(지난 1일)
"행사 주최자가 있느냐 없느냐를 따질 것이 아니라 국민의 안전이 중요하고, 철저한 대책을 마련해야 합니다."

윤 대통령은 국가애도기간이 끝난 후에도 부상자와 유가족 등을 곁에서 지원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를 위해 국무총리실에 부처 합동 원스톱 통합지원센터가 운영될 예정입니다.

녹취> 이재명 / 대통령실 부대변인
"총리실 내에 관계 부처 합동으로 만들어질 '이태원사고 원스톱 통합지원센터'에서는 사망자 장례와 부상자 치료, 구호금 지급, 심리치료 등 필요한 모든 조치가 원스톱으로 한 자리에서 이뤄질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윤 대통령은 오는 7일에는 국가안전시스템 점검회의를 직접 주재할 예정입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관계부처 장관, 그리고 전문가들과 함께 인파 관리 대책 등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