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블랙프라이데이 등 해외직구 성수기 소비자피해 주의
등록일 : 2022.11.24
미니플레이

-SNS 광고 주의하고, 최종 구매가격 꼭 확인하세요!-

임보라 기자>
한국소비자원이 블랙프라이데이 등 해외직구 성수기,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주의사항을 발표했습니다.
최근 2년간 11월과 12월에 접수된 해외직구 구매 관련 소비자불만은 총 3천2백여 건이었는데요.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품목은 의류·신발이었고, IT·가전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불만 유형으로는 '취소·환불 지연 및 거부'가 26.3%, '위약금·수수료 및 가격 불만'이 19.5%, '미배송·배송 지연'이 19%를 차지했죠.
소비자원은 과도하게 큰 폭으로 할인하는 SNS 광고를 봤다면, 사기 의심 사이트인지 '국제거래 소비자 포털'에서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최근 환율 변동에 따라 최종 구매가격이 달라질 수 있다며, 관·부가세 등을 고려해 직구 가격과 국내 가격을 꼼꼼히 비교하라고 당부했습니다.

지금까지 보도자료 브리핑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