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2022년 유통분야 거래관행 서면실태조사 결과 발표
등록일 : 2022.11.29
미니플레이

-거래관행 개선 인식률은 높아졌으나 지속 감시·홍보 필요-

임보라 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요 대규모 유통업체와 거래하는 납품업체들을 대상으로 한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대규모 유통업체 거래 관행이 작년보다 개선됐다고 응답한 비율이 92.9%였는데요.
TV홈쇼핑과 온라인쇼핑몰의 경우 작년에 비해 2.9%p 상승해 증가폭이 가장 높았고, 편의점은 작년에 비해 2.4%p 하락했습니다.
대규모 유통업체와의 거래에서 불공정행위를 경험했다는 납품업체 중에는 '대금 지연 지급'을 경험한 경우가 4.1%로 가장 많았고요.
판촉비용 부당전가, 부당한 반품이 각각 2.3%, 2.1%로 뒤를 이었습니다.
공정위는 지난해 불공정 행위가 심했던 온라인 유통분야가 올해 개선된 수치를 보였지만, 편의점의 경우 불공정거래가 심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지적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105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