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산타가 된 공군, 태평양서 '크리스마스 공수작전' 펼쳐
등록일 : 2022.12.06
미니플레이

김용민 앵커>
우리 공군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남태평양 미크로네시아 지역 섬 주민들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공수작전에 참여했는데요.
산타가 된 공군, 김현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김현아 기자>
태극기가 걸려 있는 공군 수송기에 화물상자가 실립니다.
상자 겉면에는 '메리 크리스마스' 문구와 함께 각종 크리스마스 장식이 그려져 있습니다.
상자 안에는 미크로네시아 지역 10여 개 섬 주민들에게 전달할 의약품과 옷가지, 생활필수품 등이 담겼습니다.
훈련단 소속 장병들이 수송기에 탑재한 화물을 낙하산을 이용해 저고도에서 해변으로 공중 투하합니다.
공군이 오는 9일까지 괌 앤더슨 공군기지에서 진행되는 인도적 지원 작전인 '크리스마스 공수작전'에 참여했습니다.
크리스마스 공수작전은 1952년부터 매년 12월 시행해 온 미 공군의 가장 오래된 인도적 지원 작전입니다.

녹취> 최윤석 / 공군 서울 공보팀장
“우리 공군은 인도적 지원 역량 강화와 참가국 간 협력 증진을 위해 지난해부터 미 공군의 초청에 따라 본 훈련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번 훈련에는 우리나라와 미국 일본·호주, 뉴질랜드 등 5개 나라가 참가합니다.
우리 공군은 제15특수임무비행단 소속 C-130 수송기 1대와 훈련단 30여 명을 파견했습니다.
공군은 훈련단이 구호물자를 포장·하역하고 공수하는 작전을 수행하면서 다국적 공군과의 연합 공수작전 능력을 함양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영상제공: 공군 / 영상편집: 진현기)

KTV 김현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