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윤석열 대통령 "재래식 전력에서 북한 압도해야"
등록일 : 2022.12.08
미니플레이

송나영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신임 해병대사령관 등 중장 18명으로부터 보직 신고를 받고, 삼정검에 수치를 수여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북한이 핵을 갖고 있지만, 재래식 전력에서는 우리가 완벽하게 압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삼정검 수치 수여식
(장소: 7일, 용산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김계환 신임 해병대사령관 등 중장 18명으로부터 보직 신고를 받고, 이들 삼정검에 끈으로 된 깃발인 '수치'를 달아줍니다.
삼정검은 준장 진급자에게 지급하는 검으로, 호국, 통일, 번영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후, 중장 이상 진급할 때 대통령 이름 등이 새겨진 수치를 수여합니다.
수치 수여식 후 환담에서 윤 대통령은 철저한 안보 없이 민생과 경제는 존재하지 않는다며, 우리나라가 더 성장하려면 안보 리스크를 없애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북한이 핵을 갖고 있지만 재래식 전력에서는 우리가 완벽하게 압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이재명 / 대통령실 부대변인
"(윤석열 대통령은) 동맹국의 압도적 핵 전력을 믿고, 모든 상황에 대응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져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삼정검에 수치를 수여하는 것은 국군통수권자인 저나 여러분 모두, 나라가 어려울 때 목숨을 내걸어야 한다는 의미라며, 군인으로서의 자세를 당부했습니다.
아울러, 후배들로부터 존경과 신뢰를 받아야만 기강이 바로 서고 강군이 될 수 있다며, 지휘관으로서의 자세도 주문했습니다.
또, 새로운 무기체계를 근본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장병들을 대상으로 과학기술과 디지털 교육을 강화해달라고 덧붙였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민경철 / 영상편집: 진현기)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