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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금융거래 민원 현황· 소비자 유의사항 안내
등록일 : 2022.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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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세라 앵커>
금융감독원이 비대면 금융거래에 대한 민원 현황과 소비자 유의사항을 안내했습니다.
비대면 금융거래 민원은 2017년 4백여 건에서 2021년 1천4백여 건으로 3배 이상 증가했는데요.
주요 민원은, 인터넷·모바일 뱅킹 관련 불편이나 카드결제 부가서비스, 혹은 비대면 보험에 대한 설명 불충분 등이었습니다.
금감원은 소비자들에게, 투자성향보다 위험성이 높은 금융 투자는 신중히 결정하고, 전화로 보험에 가입할 때는 내용을 제대로 이해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금융범죄에 유의하라며, 플랫폼을 통한 거래 시 금융회사 정보를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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