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살균소독제, 표시·광고 대비 살균력 낮아
등록일 : 2022.12.16
미니플레이
-일반용 제품을 어린이용 제품으로 광고해 개선 필요-
임보라 기자>
한국소비자원이 분사형 살균소독제 20개 제품의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우선 조사대상 전 제품은 '살균력 99.9% 이상'이라고 광고했지만, 시험 결과 3개 제품은 대장균·황색포도 상구균에 대한 살균력이 표시·광고보다 낮았습니다.
또 메디크로스, 반다헬스케어, 프레이바이오 등 6개 제품은 '일반용' 살균소독제로 신고한 후 어린이 용품에 사용해도 되는 것처럼 표시·광고했는데요.
소비자원은 해당 사업자에게 제품의 판매 중단 및 회수, 표시·광고 개선을 권고했습니다.
또 관계부처에 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살균소독제에 대한 감독 강화를 요청할 예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8 (70회) 클립영상
- 국정과제점검회의···"부동산, 예측 가능하게 관리" 03:10
- 노동·교육·연금 개혁 논의···"후대에 대한 최소한의 책임" 02:33
- "중앙 권한 지방에 이양···균형 발전 핵심은 교육" 02:45
- 중부지방 대설주의보···행안부, 중대본 1단계 발동 02:35
- 내년도 예산안 처리 주목···"국익·민생 사활 걸린 일" [뉴스의맥] 03:01
- "미 금리 인상 예상 수준···앞으로 변동성 지켜볼 것" 02:32
- '실내 마스크 해제' 전문가 토론···"병상확보 전제" 02:14
- 달 탐사선 '다누리' 달에 근접···17일 새벽 궤도 진입 02:25
- 도시재생사업지 26곳 선정···'합천 영상·청주 뷰티' 지역 특화 01:57
- 한국과 태국, '2023~2024 상호방문의 해' 체결 00:27
- 현금영수증 의무발행업종 확대 시행 00:52
- 한국소비자원 사칭 문자메시지 주의하세요! 00:37
- 글로벌스타 방탄소년단 기념우표 나온다 00:40
- 도로교통공단, 오비맥주와 '2022 음주운전 ZERO 캠페인' 진행 00:41
- 1만 개의 혜택 중 나와 내 가족의 혜택, 보조금24에서 확인 00:39
- 일부 살균소독제, 표시·광고 대비 살균력 낮아 00:47
- 아우디·테슬라·현대 자발적 시정조치 (리콜) 00: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