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보라 앵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우수 제품을 판촉하는 행사인 윈·윈터 페스티벌이 사흘 만에 매출 1천9백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온라인 수익 일부가 소외계층에게 돌아가는 만큼 나눔의 온정도 더욱 커질 전망인데요.
특별판매전은 오는 25일까지 계속됩니다.
김경호 기자입니다.
김경호 기자>
연말 맞이 대규모 소비 촉진 행사, '윈·윈터페스티벌'.
코로나와 경기침체로 어려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한 자리입니다.
행사장에 방문하면 이들의 우수 제품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이현주 / 'ㅇ' 아기띠 판매 업체 대표
"배가 전혀 불편하지 않은 저희 아기띠를 어머니들이 잘 모르고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로 인해 여러 가지 홍보도 되고 아주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행사 기간,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 채널에서도 특별판매전이 열립니다.
온라인 쇼핑몰, 라이브커머스 등을 통해 우수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온라인에서 얻은 수익 일부는 복지관과 아동센터 등 소외계층에게 전달됩니다.
김경호 기자 rock3014@korea.kr
“윈윈터페스티벌 시작 사흘 만에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틀어 1천9백억 원의 매출 성과를 올렸습니다. 함께 특별 할인 판매된 지류형 온누리상품권도 조기 소진될 만큼 방문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특별 판매가 종료된 뒤에도 온누리상품권 할인 판매는 계속됩니다.
모바일과 카드형 상품권은 이달 말까지 10% 할인 판매됩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김준섭 / 영상편집: 진현기 / 영상그래픽: 민혜정)
행사에 동참한 전국의 전통시장에서도 7억 원 상당의 복권, 경품 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김경호 기자 rock3014@korea.kr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망라한 대규모 특별판매전은 성탄절인 오는 25일까지 계속됩니다.”
KTV 김경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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