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중부지방 대설주의보 해제···위기 경보 '주의'
지난 6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발표됐던 대설주의보가 오늘(7일) 오전 4시 기준 모두 해제됐습니다. 중대본은 위기경보 단계를 주의에서 관심으로 하향 조정했으며, 비상근무도 종료했습니다.
2. "일본, G7 정상회의에 尹 대통령 초청 검토"
요미우리 신문은 일본 정부가 오는 5월 19일부터 21일 히로시마에서 개최하는 G7 정상회의에 윤석열 대통령을 초청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러면서 "한국 측도 참가를 강하게 희망하고 있다"며 "참가가 결정된다면 양국 협력 강화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된다"고 전했습니다.
3. 코로나 19 신규 5만3807명 확진···위중증 544명·사망 60명
중앙방역대책본부는 7일 0시 기준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가 5만3천807명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사망자는 60명이었으며 위중증 환자는 544명입니다.
4. 홍콩·마카오발 입국자 코로나 음성확인서 필수
중대본은 오늘(7일)부터 홍콩과 마카오에서 들어오는 내·외국인 모두 코로나 19 음성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항공기 탑승 시에 검역정보 사전 입력시스템에 국내 주소지와 연락처 등록도 의무화됩니다.
5. 美, 우크라에 4조7천억 원 추가지원 '탱크 포함'
미국은 현지 시간으로 6일 우크라이나 전쟁과 관련한 37억5천만 달러 규모의 추가 지원안을 발표했습니다. 지원예산에는 전투 역량을 가진 브래들리 장갑차 50대가 처음 포함됐으며, 우크라이나를 돕는 다른 유럽 국가들에 대한 자금도 포함됐습니다.
6. IOC 북한 자격정지 종료···파리올림픽 출전 가능
자유아시아방송이 국제올림픽위원회가 북한의 자격정지 조치가 종료됐음을 공식 확인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자격정지가 끝나면서 북한은 오는 9월 중국 항저우에서 열리는 아시안게임은 물론, 내년 7월 파리올림픽 출전도 가능해졌다고 방송은 전했습니다.
7. 유류세 인하 폭 축소에 이번 주 휘발유 26원↑
유류세 인하 폭 축소 영향으로 국내 주유소 휘발유 판매 가격이 올랐습니다. 1월 첫째 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가격은 L(리터)당 1천553원 55전으로 26원 63전 상승했고, 경유는 L당 1천718원 18전으로 집계됐습니다.
8. 전국 오후부터 비눈 그쳐···미세먼지 '매우나쁨'
토요일인 오늘(7일)은 전국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지만 오후 들어 서쪽 지역부터 점차 맑아지겠습니다. 전국적으로 미세먼지가 '매우나쁨' 수준으로, 올해 처음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된 가운데 외출 자제를 당부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