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박보균 장관 "콘텐츠 스타트업 집중 지원···올해 관광대국 원년"
등록일 : 2023.01.25
미니플레이

송나영 앵커>
KTV 국정대담 '국민이 묻고 장관이 답하다'에 출연한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올해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을 집중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박 장관은 또 올해를 관광대국 원년으로 삼고 관광객이 언제나 K-컬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무대와 프로젝트를 마련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최유선 기자입니다.

최유선 기자>
박보균 문체부 장관은 올해 벤처형 문화예술 콘텐츠를 중점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박 장관은 "청년들이 스타트업 코리아의 주역"이라며 스타트업의 어려움이 집중되는 3~7년 사이 이른바 '죽음의 계곡'을 빠르게 돌파할 수 있도록 창작기획 단계부터 지원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박보균 /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자금 지원은 물론 법률 지원, 마케팅 지원, 노사관계 지원, 해외진출 노하우 등 기회를 제공하는 지원 사업을 단계적으로 또 여러 경로를 통해서..."

올해부터 내년까지 선포된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올해를 관광대국 원년으로 삼고 관광 진흥을 위한 정책도 추진됩니다.
전 세계에서 K-컬처에 열광하고 있는 인구는 약 1억6천만 명.
이들이 한국에 왔을 때, K-컬처를 1년 365일 언제나 경험할 수 있도록 무대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런던, 뉴욕 등 세계 15개 도시에서 대규모 홍보 행사 'K-관광 로드쇼'를 펼칩니다.

녹취> 박보균 /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외국인들에게 K-컬처의 본고장, K-콘텐츠의 바탕이 되는 곳, 이런 곳에 와보고 싶게끔 K-관광 로드쇼도 하면서 외국인들의 관광 버킷리스트에 한국을 집어넣도록..."

박 장관은 또 지난해 5월 개방된 청와대 속 대통령의 역사, 수목원, 전통 문화재, 예술작품 등 4개의 콘텐츠를 설명하며 "청와대를 중심으로 경복궁, 광화문, 박물관 등 관광클러스터를 조성해 청와대 활용을 다양하게 만들 생각"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KTV 최유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