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구입한 가구 '품질' 관련 불만 많아
등록일 : 2023.02.15
미니플레이
-반품비로 구입가의 절반 이상을 청구하기도-
윤세라 기자>
과거와 달리 가구를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으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관련 분쟁도 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 조사 결과, 온라인 구입 가구 피해구제 신청 중 '제품 하자'를 경험한 경우가 45%로 가장 많았고, 청약철회 등 계약 피해, A/S 불만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특히 과다한 배송비·반품비로 인한 분쟁이 끊이지 않았는데요.
가구 배송비·반품비로 제품가격의 절반 이상을 청구한 경우가 조사 대상의 23.5%였으며, 심지어 제품가격보다 높은 반품비를 요구한 사례도 있었습니다.
소비자원은 온라인으로 가구를 구입하기 전 거래조건을 확인하고, 수령 후 제품의 하자 여부를 꼼꼼히 살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159회) 클립영상
- 윤석열 대통령 "공공요금 상반기 동결 기조" 02:13
- 3%만 절약해도 에너지캐시백···다음달 데이터 30GB 무료 제공 [뉴스의 맥] 04:40
- 2진 구호대 21명 파견···1진 18일 귀국 02:25
- 한-몽 총리회담···"인프라 개발·기후변화 대응 교류 강화" 02:14
- 윤석열 대통령, 몽골 총리 접견···'부산엑스포' 지지 친서 전달 00:39
- 한-몽골 문화교류 확대···'문화교류시행계획서' 체결 00:35
- 한미 외교차관회담···"확장억제 실효성 제고" 00:48
- 디지털 치료기기 첫 허가···환자 선택권 확대 02:10
- 규제샌드박스 4년···총 860건 규제특례 02:15
- "엑스포, 사활 걸고 유치"···실사단 맞이 준비 [정책현장+] 03:19
- GPS 안 잡히는 실내도 위치추적···의사위성 활용 기술 개발 02:14
- "2026년까지 원자력 전공인력 3천 명 필요" 01:56
- 자동차 정기검사 주기 합리화···"서민 부담 완화 기대" 02:39
- 해군·해병대 다국적 연합훈련 '코브라골드' 참가 00:49
- 공군 블랙이글스, 호주 아발론 에어쇼 첫 참가 00:45
- 산림청, 올해 임산물 수출 5억 달러 달성 목표 00:27
- 자신의 가맹택시에게 콜 몰아준 카카오모빌리티 제재 01:02
- 소(牛)프라이즈! 2023 대한민국 한우세일 00:39
- 온라인으로 구입한 가구 '품질' 관련 불만 많아 00:48
- '보건의료 빅데이터 플랫폼' 확대 운영 (2.14) 00:40
- 현대·폭스바겐·볼보·토요타· 비엠더블유·모터트레이딩 자발적 시정조치 (리콜) 0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