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구입한 가구 '품질' 관련 불만 많아
등록일 : 2023.02.16
미니플레이
-반품비로 구입가의 절반 이상을 청구하기도-
윤세라 기자>
과거와 달리 가구를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으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관련 분쟁도 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 조사 결과, 온라인 구입 가구 피해구제 신청 중 '제품 하자'를 경험한 경우가 45%로 가장 많았고, 청약철회 등 계약 피해, A/S 불만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특히 과다한 배송비·반품비로 인한 분쟁이 끊이지 않았는데요.
가구 배송비·반품비로 제품가격의 절반 이상을 청구한 경우가 조사 대상의 23.5%였으며, 심지어 제품가격보다 높은 반품비를 요구한 사례도 있었습니다.
소비자원은 온라인으로 가구를 구입하기 전 거래조건을 확인하고, 수령 후 제품의 하자 여부를 꼼꼼히 살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방송 대한민국 1부 (1258회) 클립영상
- 윤석열 대통령 "공공요금 상반기 동결 기조" 02:12
- 2진 구호대 21명 파견···1진 18일 귀국 02:26
- 윤석열 대통령, 오늘 국민추천포상 수여 00:21
- 박진 장관, 뮌헨안보회의 참석차 출국···한일 회담 주목 00:32
- 추경호 "수출구조 개선·에너지 절약해 무역수지 개선" 00:35
- 규제샌드박스 4년···총 860건 규제특례 02:15
- "엑스포, 사활 걸고 유치"···실사단 맞이 준비 [정책현장+] 03:12
- GPS 안 잡히는 실내도 위치추적···의사위성 활용 기술 개발 02:14
- 국정브리핑 (23. 02. 16. 10시) 02:42
- 상반기 공공요금 동결···비상경제민생회의 주요 내용은? 13:43
- 튀르키예 대지진이 남긴 질문 [일상공감365] 04:04
- 장기경제성장률 전망과 시사점은? 16:09
- 난방비 대란!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대책 [클릭K+] 03:58
- 자신의 가맹택시에게 콜 몰아준 카카오모빌리티 제재 01:02
- 소(牛)프라이즈! 2023 대한민국 한우세일 00:40
- 온라인으로 구입한 가구 '품질' 관련 불만 많아 00:49
- '보건의료 빅데이터 플랫폼' 확대 운영 (2.14) 00:41
- 현대·폭스바겐·볼보·토요타· 비엠더블유·모터트레이딩 자발적 시정조치 (리콜) 00:53
- '직장인 유리지갑'서 꺼낸 근로소득세수, 대폭 증가했다? [정책 바로보기] 05:32
- 전세사기 수법 '동시진행'···별다른 정부 조치 없다? [정책 바로보기] 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