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턴트 커피, 모바일상품권 관련 상담 전월 대비 증가율 높아
등록일 : 2023.02.18
미니플레이
임보라 기자>
한국소비자원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 올해 1월 소비자 상담 건수는 전월 대비 7.7% 감소했지만 '커피'나 '신유형 상품권', '입시학원' 등의 품목은 상담 건수가 증가했습니다.
특히 커피는 온라인 쇼핑몰 '엄마가게'의 배송 지연·환급 관련 상담이 주를 이뤘고, 모바일상품권은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 환급 불가와 관련한 불만이 컸는데요.
입시학원 등 일반강습 분야는 계약 해지 시 사업자가 과도한 위약금을 요구하며 환급 기준을 문의하는 소비자가 많았습니다.
이밖에도 상담 다발 품목으로는 '헬스장'이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상담 사유는 '품질·A/S 관련', '계약해제·위약금', '계약불이행'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8 (114회) 클립영상
- 2진 구호대 아다나 도착···이재민 구호·재건 활동 02:24
- 테러취약시설 점검 강화···'안티드론 시스템' 도입 02:06
- 올해 테러 위협 전망은? [뉴스의 맥] 03:09
- 한미, 22일 확장억제 운용연습···북 핵 위협 대응 02:13
- 윤석열 대통령 "전세 사기는 악덕 범죄"···범부처 총력 대응 02:03
- "민생에 초점"···금융·통신비 부담완화 추진 02:27
- 은행권 경영·영업 제도개선 TF 운영 00:28
- 윤석열 대통령 "노조 회계 투명성이 개혁 출발점" 00:24
- 중대본 "한·중 국제선 3월 주 100회로 증편" 02:22
- '유보통합 추진' 현장 간담회···"각계각층 의견 고려" 02:03
- 전국 미등록 토지 '여의도 2배' 면적···국유재산 등록 01:41
- "보기 쉽고 편리하게"···공공 앱 개선 본격화 02:12
- 문체부, '콘텐츠 수출대책회의' 개최···격주 정례화 00:31
- "北, 개성공단 내 우리 시설 무단사용 강력 규탄" 00:39
- 육아휴직·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으로 인한 중소기업의 업무공백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00:53
- 급성중독 및 직업성 암 예방을 위한 환기장치 지원사업(158억 원) 새로 시작 00:40
- 인스턴트 커피, 모바일상품권 관련 상담 전월 대비 증가율 높아 00:46
- 오늘부터 온라인 행정심판 청구서 자동완성 서비스 개시 00:46
- 해양안전정보 앱 '해로드(海Road)'가 새로워집니다 0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