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강성노조 건설현장 불법행위 특별단속"
등록일 : 2023.02.22
미니플레이

김용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강성노조의 건설현장 불법행위에 대해 특별단속을 지시했습니다.

윤세라 앵커>
또, 노동 개혁의 출발점은 노조 회계의 투명성 강화라고 재차 강조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제8회 국무회의
(장소: 21일, 용산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은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강성 기득권 노조의 건설현장 불법행위를 지적했습니다.
아직도 금품요구와 채용강요, 공사방해와 같은 불법행위를 공공연하게 자행하고 있다며, 그 피해는 국민에게 전가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건설현장의 갈취, 폭력 등 조직적 불법행위에 대해 임기 안에 반드시 뿌리 뽑겠다며, 특별단속을 지시했습니다.
정부는 검경 협력을 통한 '건폭수사단'을 출범해 강력 단속할 예정입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폭력과 불법을 보고서도 이를 방치한다면 국가라고 할 수 없습니다. 불법행위를 집중 점검·단속하고, 불법행위가 드러나는 경우에는 법에 따라 엄정하게 조치해야 합니다."

윤 대통령은 아울러, 노동개혁의 출발은 노조회계의 투명성이라며, 개혁을 뒷받침할 입법 추진을 주문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최근 고용노동부의 노조회계 점검에서 일부 노조가 자료 제출을 거부하자, 연일 비판의 목소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노조에 지난 5년간 1천500억 원 이상의 정부 지원금이 투입됐고, 노조회비에 대한 세액공제 등을 통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단 점을 지적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고용노동부를 비롯한 관계 부처는 노동 개혁을 뒷받침할 만한 입법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길 바랍니다."

윤 대통령은 금융, 통신 분야에 대한 경쟁시스템 강화도 지난주 비상경제민생회의에 이어 재차 주문했습니다.
관계 부처에 시장 효율성과 국민후생을 높일 수 있도록 제도개선 방안 마련을 지시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와 함께 튀르키예 강진 피해 지원을 위해 파견됐다 복귀한 1진 구호대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후속 지원도 당부했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구자익 / 영상편집: 김종석)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