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2022년 소비자 분쟁조정, 역대 최대 처리실적 거둬
등록일 : 2023.02.24
미니플레이

-올해는 신속성 향상을 최우선 목표로 강도 높게 추진할 계획-

임보라 기자>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한해 총 5천여 건의 분쟁조정 사건을 처리해 역대 최대 처리실적을 거뒀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거래가 확산하고 소비자의 권리 의식도 향상되면서 최근 3년간 소비자 분쟁조정 신청 건수는 이전 3개년 대비 52.1%나 증가했는데요.
이에 소비자원은 분쟁조정 혁신TF를 구성해 10대 혁신 과제를 추진했고, 사건보고서·조정결정서 표준화, 민원업무 체크리스트 도입 등 실무 중심의 과제를 수행해 연간 접수된 사건뿐 아니라 이전 미결 건수도 대폭 감축할 수 있었습니다.
소비자원은, 지난해 장기 미결사건 감축에 집중했다면 올해는 분쟁조정의 신속성을 높이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지금까지 보도자료 브리핑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166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