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소비자 분쟁조정, 역대 최대 처리실적 거둬
등록일 : 2023.02.25
미니플레이
-올해는 신속성 향상을 최우선 목표로 강도 높게 추진할 계획-
임보라 기자>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한해 총 5천여 건의 분쟁조정 사건을 처리해 역대 최대 처리실적을 거뒀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거래가 확산하고 소비자의 권리 의식도 향상되면서 최근 3년간 소비자 분쟁조정 신청 건수는 이전 3개년 대비 52.1%나 증가했는데요.
이에 소비자원은 분쟁조정 혁신TF를 구성해 10대 혁신 과제를 추진했고, 사건보고서·조정결정서 표준화, 민원업무 체크리스트 도입 등 실무 중심의 과제를 수행해 연간 접수된 사건뿐 아니라 이전 미결 건수도 대폭 감축할 수 있었습니다.
소비자원은, 지난해 장기 미결사건 감축에 집중했다면 올해는 분쟁조정의 신속성을 높이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지금까지 보도자료 브리핑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8 (119회) 클립영상
- 윤석열 대통령 "앞으로도 순방에 중소·벤처 동행" 02:14
- 한-폴란드 공동군사훈련 실시···"한국 무기 지속 도입" 02:12
- 정부, 우크라이나에 1억3천만 달러 추가 지원 00:37
- 정부, 올해부터 탈북민 방사능 피폭 전수조사 00:37
- 금융·통신분야 경쟁촉진···과점 개선방안 마련 02:32
- 다음 달 4일까지 한우 최대 50% 할인 01:40
- 저소득층 에너지효율 개선···"난방비 28.1% 절감" 02:20
- 수출지원단·조세개혁추진단···범부처 임시조직 신설 02:09
- "2가백신 이상반응 신고↓···고령층 접종 당부" 02:20
- 한국판 챗GPT 개발···"초거대 AI 투자 확대" [정책현장+] 03:22
- '위대한 목수' 이어령 장관 1주기···추모 특별전 개최 02:55
- 국정원 업무보고···"국가안보·자유수호" 00:25
- '근로시간 제도 개편' 토론회 개최 00:31
- 새 학기 계기, 안전한 통학로 조성 등 학교 안전 강화 00:56
- 운전자보험, 잘 알고 가입하세요! (소비자 유의사항) 00:43
- 봄철 초미세먼지 줄이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00:42
- 임업의 산업화 촉진을 위해 산림규제 적극 개선한다 00:36
- 2022년 소비자 분쟁조정, 역대 최대 처리실적 거둬 0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