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안보실장 3박 5일 방미···"윤석열 대통령 방미 조율"
등록일 : 2023.03.05
미니플레이
임보라 앵커>
김성한 국가안보실장이 3박 5일간 미국을 방문합니다.
한미 동맹 70주년을 맞아 양국의 다양한 현안을 논의할 예정인데요.
다음 달로 예상되는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방문 일정도 조율할 것으로 보입니다.
박지선 기자입니다.

박지선 기자>
3박 5일 일정으로 미국을 방문하는 김성한 국가안보실장.
출국길에 기자들과 만난 김 실장은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아, 보다 강력한 동맹으로 만들기 위한 구체적 방안을 협의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현재 한반도 안보 상황에 대해선 굉장히 엄중하다며 미 행정부 관계자, 학계 인사들을 만나 북핵 문제를 비롯한 다양한 사안을 총체적으로 협의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다음 달로 예상되는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방문 일정도 조율할 것으로 보입니다.
김 실장은 방문 시기 등을 이번에 가서 매듭지을 계획이라고 답했습니다.
재계에서 우려하는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안 등 반도체 관련 이슈도 하나하나 짚어볼 것이라며 마이너스를 최소화하는 방안을 도출해볼 생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김 실장은 한일 강제 징용 배상 해법에 대한 질문에, 외교 당국 간 협의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그러면서, 한일 청년, 미래 세대들이 양국 관계의 새로운 시대를 열기 위해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양측 경제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협의 중이라고 답했습니다.
(영상편집: 정보경)
이달 하순으로 예상되는 윤석열 대통령의 일본 방문과 관련해선 현안 문제가 잘 매듭지어지면, 양측 협의를 통해 조만간 시기와 수준이 결정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KTV 박지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