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바이오헬스 신시장 창출···'약'도 배달 받을 수 있을까? [정책 바로보기]
등록일 : 2023.03.07
미니플레이
김용민 앵커>
정부에서는 비대면 진료 제도화, 디지털 치료기기의 건강보험 적용 방안 등의 내용이 담긴 '바이오헬스 신산업 규제혁신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미래 먹거리로 꼽히는 바이오헬스 시장 선점을 위해 앞으로 관련 규제들이 대폭 개선됩니다.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정책과 황의수 과장 연결해서 자세한 내용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장님, 안녕하세요.

(출연: 황의수 /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정책과 과장)

김용민 앵커>
이번 방안을 살펴보면 먼저, 혁신적 의료기기의 빠른 시장진입을 지원하고, 디지털 치료기기에 건강보험 적용 방안도 추진된다고 하는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달라지는 겁니까?

김용민 앵커>
그리고 관심을 많이 받는 부분 중 하나가, 비대면 진료 제도화인데요.
주요 내용은 무엇인가요?

김용민 앵커>
또 하나, 개인의 건강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의료 마이데이터 사업 분야 규제 개혁인데요.
이 부분은 어떻게 진행 되는 건가요?

김용민 앵커>
마지막으로, 바이오헬스 산업 성장을 위해 앞으로 추진 계획 말씀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네, '바이오헬스 신시장 창출 전략'과 관련해서 보건복지부 황의수 과장과 자세히 짚어 봤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