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한일 미래 문화동행'···콘텐츠·스포츠·관광 교류 확대
등록일 : 2023.03.20
미니플레이
송나영 앵커>
올해는 김대중-오부치 선언과 함께 시작된 일본 대중문화 개방 25주년입니다.
정부가 양국 간 문화교류를 확대하기 위한 '한일 미래 문화동행' 프로젝트와 함께, 양국 문화장관의 셔틀 외교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최유선 기자입니다.

최유선 기자>
25년 전 김대중-오부치 선언과 함께 시작된 일본 대중문화 개방.
문화체육관광부는 일본 대중문화 개방 25주년을 맞아 한일 양국의 문화교류·협력 증진을 위한 '한일 미래 문화동행' 프로젝트를 추진합니다.
콘텐츠, 스포츠, 관광 등 각 분야에서 양국 간 교류가 확대될 전망입니다.
다음 달부터 코로나19로 중단됐던 한일 스포츠 교류가 다시 시작되고 일본 도쿄·오사카 등 5개 도시에서 'K-관광 로드쇼'가 진행됩니다.
오는 5월에는 일본에서 'K-코믹스 인 재팬' 프로그램을 내놓고 한국의 만화·웹툰 IP 보유업체의 일본 진출을 지원합니다.
이외에도 K-팝 일본 쇼케이스와 한일 양국 선수가 함께하는 이스포츠대회 등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한일 미래 문화동행'이 김대중-오부치 선언의 정신을 계승·발전시키는 프로젝트라며 양국이 "'경쟁 속 협력, 협력 속 경쟁'을 통해 글로벌 문화콘텐츠 분야를 이끌고 시너지 효과를 체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문체부는 '한일 문화장관 셔틀 외교' 추진에 나섭니다.

전화인터뷰> 권도연 / 문화체육관광부 국제문화과장
"일본 문부과학성과 양국 장관이 만나서 문화교류 확대 방안에 대해서 논의할 수 있도록 협의를 적극적으로 하고 있고요."

양국 문화예술·체육 분야의 인사 10명 내외는 '한일 문화동행 명예 대사'로 위촉할 계획입니다.
(영상편집: 박설아 / 영상그래픽: 김민지)

KTV 최유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181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