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테마파크에 영화·드라마 촬영장 설치 허용
등록일 : 2023.03.28
미니플레이
최대환 앵커>
요즘처럼 화창한 날씨엔 자녀들과 함께 가까운 유원지 찾는 분들 많으시죠.
앞으로는 나들이때 볼거리, 즐길거리가 더 많아질 전망입니다.

송나영 앵커>
정부가 국민 건의를 바탕으로, 놀이공원이나 테마파크 같은 유원지에 영화·드라마 세트장 설치를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이혜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이혜진 기자>
유니버설 스튜디오 등 해외 유명 테마파크에서는 인기 영화나 드라마 세트장을 활용한 놀이기구와 관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유원지에서는 한류 영화나 드라마 세트장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이런 촬영장 설치가 허용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는 국내 놀이공원이나 테마파크에서도 영화와 드라마 세트장, 가상스튜디오를 볼 수 있게 됩니다.
국무조정실은 규제개혁신문고에서 접수한 국민 건의를 바탕으로, 유원지 내 일반인 개방을 전제로 한 전시·관람용 촬영소 설치를 허용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규제 개선을 통해 유원지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한층 다양해질 것으로 정부는 보고 있습니다.

녹취> 손동균 / 국무조정실 규제총괄정책관
"우리나라에서도 테마파크의 일반 개방을 전제로 촬영장을 설치할 수 있도록 개선해 K-관광을 활성화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자동차는 원칙적으로 이동하면서 주유할 수 없습니다.
이 때문에 소방차는 산불 현장에서 불길을 잡다 연료가 떨어지면 다시 2~3시간 거리 주유소까지 이동해 기름을 채운 뒤 현장에 복귀해야 했습니다.
앞으로는 이런 불편을 줄이고 보다 효과적으로 화재를 진압하기 위해 재난현장 소방차에 한해 이동주유가 허용됩니다.
이 밖에 중소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사업 참여 여건이 완화됩니다.
국제인증을 받은 유해화학물질 취급 반도체 생산설비는 국내 설치검사도 충족한 것으로 인정하기로 했습니다.
또, 아파트 사업계획 단계에서 유치원 설치가 결정됐다면 공사 완료 후 설립 승인을 보장해 혹시 모를 분쟁을 방지합니다.
그동안 업종 분류가 명확하지 않았던 로봇 무인카페는 식품자동판매기업으로 구분해 어디서나 영업이 가능하도록 개선했습니다.
(영상편집: 박설아 / 영상그래픽: 손윤지)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