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국내 관광 활성화로 내수 진작···6백억 재정지원
등록일 : 2023.03.29
미니플레이
최대환 앵커>
대통령의 발언에서도 강조됐듯이, 내수 진작 대책의 핵심 중 하나가 바로 관광입니다.
정부는 다양한 행사로 국내 관광을 활성화하고, 열심히 일한 근로자들이 떠날 수 있도록 최대 600억 원을 투입해서 필수 여행비와 휴가비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김용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김용민 기자>
코로나19로 굳게 닫혔던 빗장이 풀리면서 정부가 3년 만에 국내 관광 활성화에 나섭니다.
얼어붙은 내수를 관광을 활용한 소비로 극복해 보겠다는 겁니다.

녹취> 추경호 / 경제부총리
"정부·지자체·기업 등이 함께 참여하는 공동 프로젝트 방식으로 추진하여 내수 활력을 높이고, 그 온기를 서민경제 전반으로 확산시켜 나가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우선 4월을 시작으로 8차례의 대형 K-pop 콘서트 등 50여 개의 메가이벤트가 연이어 열리고, 백화점, 패션, 가전 등 기업 할인행사가 4~5월 중 집중적으로 진행됩니다.
또 공휴일, 징검다리 연휴에 놀이공원과 유원시설 프로모션이 추진됩니다.
정부는 최대 6백억 원을 투입해 필수 여행비와 근로자 휴가비 지원을 확대합니다.
이 같은 여행 부담 완화로 153만 명이 혜택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전국 130개 이상의 지역 축제가 테마별로 연계됩니다.
지자체별로 축제와 연계한 쿠폰을 지급하고, 주차장, 숙박 등 공공시설 개방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또 올해 처음 5월 27일, 부처님오신날과 12월 25일 크리스마스가 대체공휴일에 포함됩니다.
근로자들의 인센티브 확대와 여행 편의를 위한 방안도 마련됐습니다.
4월부터 12월까지 한시적으로 문화비 전통시장 지출에 대한 소득공제율을 10%p 올리고, 공항과 철도역에서 숙소간 짐 배송 서비스 등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또 봄철 학교 재량 휴업, 교외 체험 학습 등을 적극 활용하도록 하고, 금요일 조기퇴근제 등 유연근무 시행 기업 등을 대상으로 여행 캠페인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 영상편집: 김하람 / 영상그래픽: 김민지)

KTV 김용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188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