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자유로운 장기휴가' 입법화 추진···근로시간 규제 완화
등록일 : 2023.03.31
미니플레이
최대환 앵커>
근로시간 개편과 관련해 정부와 여당이 근로자가 장기 휴가를 자유롭게 쓸 수 있도록 법으로 만들기로 했습니다.

송나영 앵커>
또 지금의 일주일 단위 근로시간 규제를 완화하고, 이른바 '공짜 노동'을 부르는 포괄임금제의 오남용도 법으로 근절하겠다는 계획입니다.
김현지 기자입니다.

김현지 기자>
국회에서 열린 근로시간 제도 개편 관련 당·정·대 조찬간담회.
이번 간담회는 대통령실 이관섭 국정기획수석,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근로시간 제도 보완 방안 마련에 앞서 중간 점검 차원에서 마련됐습니다.
이 자리에서 정부와 여당은 노동자가 장기 휴가 같은 휴가를 자유롭게 쓸 수 있도록 하는 입법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또 그동안 경직적이란 비판을 받아온 현행 일주일 단위 근로시간 규제를 완화하고, '공짜 노동'을 불러일으킨다는 포괄임금제 오남용을 막기 위한 법제화 방안 마련에도 나섰습니다.
앞서 고용노동부는 청년들과 5차례 간담회를 진행해 의견을 수렴한 바 있습니다.
2030자문단의 목소리를 청취한 한편, MZ노조라 불리는 새로고침 노동자협의회도 만나는 등 청년과 만나는 행보를 이어갔습니다.
한편, 정부는 근로시간 제도 개편에 앞서 청년에 이어 현장 다양성을 고려한 근로자들과의 만남을 추가로 이어갑니다.
중소기업 근로자, 중장년 근로자와도 만나 여론 수렴에 더 나설 계획입니다.
(영상편집: 최은석)

KTV 김현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190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