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국진 기자>
4월 4일 국정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2030 세계박람회 개최 후보지인 부산을 실사하기 위해 국제박람회기구 BIE 실사단이 어제 방한했습니다.
실사단은 5박 6일 동안 부산 북항 박람회 개최 예정부지와 주요 명소를 방문할 계획인데요.
윤석열 대통령은 "모든 정부기관이 국제박람회기구 실사단 방한 일정 지원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또한, 마크 루터 네덜란드 총리가 부산 유치지지 의사를 표했는데요.
윤 대통령은 30분간의 전화통화를 통해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합니다.
오늘 회의에서는 야당 주도로 강행 처리된 양곡관리법 개정안에 대해 윤 대통령이 거부 입장을 표명할 전망입니다.
회의에서는 우주항공청 설치 특별법과 지난해 회계연도 국가 결산 등을 심의 의결했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4·3사건 희생자의 넋을 위로하는 추념식에 참석했던 한 총리는 어제부터 시작된 국회 대정부 질문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여야가 대일 외교와 안보 문제 등을 놓고 날 선 공방을 벌인 가운데 오늘은 경제 분야 대정부 질문이 이어집니다.
한 총리는 오늘 오전 국무회의에 참석한 뒤 오후에는 국회 대정부 질문에 참석해 주요 현안에 대한 의원들의 질의에 답할 예정입니다.
이주호 사회부총리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국무회의에 참석한 이 부총리는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영유아교육과 보육통합추진위원회를 주재합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교육과 돌봄을 하나로 통합하기 위한 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통합 방향 등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오후 4시부터는 학교폭력 근절방안 마련을 위한 부총리-전국 시도교육감 협의회 임원단 간담회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장차관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안덕근 통상교섭본부장은 조금 전인 오전 9시 30분부터 BIE 현지 실사단 대상 PT를 시작했습니다.
실사단 5박 6일 일정의 첫 시작으로 부산 엑스포 유치 목표 등을 자세히 설명할 계획입니다.
전병극 문체부 1차관은 오늘 서울 광화문에서 문화 수출 관련 일정을 소화합니다.
조금 전인 오전 10시 제4차 콘텐츠 수출대책회의를 주재합니다.
오후에는 국내 OTT 라이브러리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합니다.
조금 전 열린 국무회의에서는 양곡관리법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는데요.
정황근 농식품부 장관은 오늘 오후 양곡관리법 관련 입장을 직접 발표합니다.
정 장관은 주무 부처 장관으로서 그동안 30곳 이상의 농민단체 의견을 수렴했는데요.
오늘 브리핑을 통해 적극적 들은 여론을 직접 밝히고, 양곡관리법이 농민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 국민들께 설명할 전망입니다.
4월 4일 국정브리핑 마치겠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방송 대한민국 1부 (1290회) 클립영상
- 홍성·대전 산불 밤새 불길 확산···함평·순천·영주 3단계 발령 01:54
- 윤 대통령, 오늘 국무회의 주재···양곡법 거부권 행사 가능성 00:18
- BIE 실사단 부산 방문···윤 대통령 "부산 이즈 레디" 03:16
- 윤석열 대통령 "BIE 실사단 일정 지원에 만전" 01:58
- 한미일 대잠전훈련···"수중위협 대응능력 향상" 01:47
- 윤석열 대통령 "4·3 희생자 명예회복 위해 최선 다할 것" 02:25
- 봄꽃 피어나는 청와대···16일까지 문화예술공연 [정책현장+] 01:38
- 공무원 공모직위 '5급 사무관'까지 확대 01:46
- 생명권·신체적 자유권 박탈 北 인권 실태는? 14:52
- 식목일 특집! 나무 없인 못 살아 정말 못 살아~ [라떼는 뉴우스] 05:15
- 국정브리핑 (23 .04. 04. 10시) 02:47
- 임차인 보호 강화 등 이번 주 경제 현안은? 13:11
- 핀란드, 나토 31번째 회원국 공식화 [월드 투데이] 06:03
- 후쿠시마산 수산물 들어온다? “국민 건강 타협 없어” [정책 바로보기] 04:44
- 후쿠시마 수입식품 이대로 괜찮나? [정책 바로보기] 0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