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특정 필라테스 업체의 휴업으로 환급·계약해제 상담 크게 증가
등록일 : 2023.04.13
미니플레이
임보라 기자>
지난달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상담 건수는 전월 대비 5.9% 증가했고, 특히 국외여행·항공여객운송서비스·필라테스 관련 상담이 크게 늘었습니다.
우선 국외여행·항공서비스는 사업자의 과도한 위약금 요구와 관련한 상담이 늘었으며, 필라테스는 업체의 일방적인 휴업 통보·환급 지연에 대한 해결책을 문의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전월대비 상담 증가율은 필라테스, 아파트, 학습지 순으로 높았습니다.
소비자 상담을 가장 많이 접수한 연령대는 30대였고, 상담사유로는 품질·A/S, 계약해제·위약금, 예약 불이행 등이 꼽혔습니다.

지금까지 보도자료 브리핑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199회) 클립영상